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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지하철 고객에 車보험료 최대 1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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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8, 2016, 11:03:28

KB손보,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 출시..이용 실적 따라 깎아줘
마일리지·블랙박스·3년 무사고 할인 더하면 최대 47% 보험료 할인 가능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직무대행 부사장 허정수)이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상품을 선보인다.


KB손보는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10%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자동차보험’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4월 초 가입하는 계약 건부터 적용한다.


이번 특약은 KB손보가 KB금융지주 금융연구소, KB국민카드와 협업해 개발한 상품이다. KB손보의 지주 편입 후 계열사간 정보를 활용해 개발된 시너지 상품의 첫 사례다.


과거에는 자동차 운행량에 따른 보험료 할인 혜택이 많았다. 가령, 비운행 요일을 약정하는 ‘승용차 요일제’나 1년간 운행 거리를 일정 거리 이내로 약정해야 하는 ‘마일리지 할인’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이번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은 국내 최초로 최근 3개월간 15만원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우 운행량에 상관없이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다.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가입자라면 기존보다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보험료 할인 혜택은 가입자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금액에 따라 차등 할인이 적용된다. 가령, 최근 3개월 간 버스, 지하철, 시외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15만원인 A씨와 30만원인 B씨의 할인률이 다르게 적용되는 것.


다만, 특약할인은 가입대상을 피보험자 1명으로 한정하고, 가입자가 소유한 교통가크 1장에 대해서만 실적을 인정한다. 보험료 할인은 최대 10%까지만 가능하다.


또 이번 특약은 가입 즉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마일리지 특약’의 경우는  후(後)할인 방식으로 적용되고 있다. 여기에 블랙박스 장착과 3년 무사고, 마일리지에 따른 할인 중복을 적용받으면 보험료는 최대 47%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김영장 KB손보 자동차부문장 상무는 “이번 특별약관은 자동차보험 주요 담보의 가격 결정요소에 대중교통 이용량을 적용한 새로운 방식으로 국내에선 최초로 시도했다”며  “이 상품을 통해 정부의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과 맞물려 가입자에게 새로운 할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대중교통 이용 할인 특별약관’에 대해 지난 3월 4일 배타적상품권과 관련 특허를 신청했으며, 이르면 오는 4월 초에 가입하는 계약 건부터 적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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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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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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