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신분당선 ‘신사-강남 연장구간’ 5월 조기 개통

URL복사

Friday, March 04, 2022, 09:03:54

민투심, ‘신분당선 실시협약 변경(안)’등 총 5건 안건 심의‧의결
1단계 연장구간 신사-강남 조기 개통..강남 접근성 향상 기대
‘강남대로 철도라인 구축’ 강남권 이동 활로도 좋아질 전망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용산까지 연장을 추진 중인 신분당선의 신사~강남 연장 구간이 오는 5월 조기 개통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강남권 대중교통이 한 층 더 원활해질 전망입니다.

 

정부는 지난 3일 2022년 제1차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이하 민투심)를 열고 ‘신분당선(용산-강남) 실시협약 변경(안)’등 총 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신분당선 연장 사업은 기존 노선의 강남역에서 용산역까지 7.8km의 구간을 연장하는 민간투자 철도사업으로 신논현, 논현, 신사, 동빙고, 국립중앙박물관, 용산역 등 총 6개 역사가 들어서게 됩니다.

 

이날 위원회에서 의결된 변경안건은 1단계 연장구간인 신사-강남 2.53km 구간을 조기에 부분 개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2단계 연장구간인 용산-신사 구간이 용산미군기지 이전이 무기한 지연됨에 따라 착공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에 있어 완공을 앞둔 강남구간부터 부분 개통해 시민들의 교통 편의를 돕자는 취지입니다.

 

특히, 안건에는 개통을 앞당기기 위해 1단계, 2단계 구간 별로 관리운영권을 각각 설정한다는 내용도 담았습니다. 의결에 따라 국토교통부와 사업시행자인 새서울철도는 이달 중 변경 실시협약을 체결하게 되며 오는 5월 1단계 구간이 본격 개통될 예정입니다.

 

1단계 구간의 개통이 사실상 눈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용인, 성남 분당 등에 거주하는 경기남부권 주민들의 강남권 접근성이 눈에 띄게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연장 구간에 들어서는 역이 서울 지하철 3호선(신사역)‧7호선(논현역)‧9호선(신논현역)과 환승 가능하기 때문에 주요 지역 이동에 있어서도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강남대로 철도라인’의 완성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신사역, 논현역, 신논현역의 경우 강남대로 내 한 블럭에 걸쳐 줄 지어 있는 지하철 역이지만 노선이 제각각인 이유로 지하철 이용이 불편해 이동 시 주로 버스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개통될 경우 강남대로에 위치한 주요 지역의 원활한 접근은 물론 혼잡했던 도로상황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단계 연장구간인 용산-신사 구간은 오는 2026년 1월 착공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정부는 조속한 사업 착수를 위해 국방부·국립중앙박물관 등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하고 미군기지 반환 시 사업이 즉시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입니다.

 

안도걸 기재부 차관은 "수도권에 촘촘한 광역철도 네트워크가 구축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이날 위원회에서는 신분당선 실시협약 안건을 비롯해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 ‘목포시 자원회수시설 사업시행자 지정 및 실시협약’, ‘의정부 공공 하수처리시설 현대화 사업지정 및 제3자공고(안)’, ‘춘천시 공공 하수처리시설 현대화 사업지정 및 제3자공고(안)’ 등 5개 안건이 의결됐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