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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작년 봉사활동 임직원 1인당 2.3회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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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3, 2016, 16:02:15

임직원 총 1만1151시간 참여..1인당 평균 11시간 활동
교복지원·소외계층 농산물 전달..무료진료 106억 지원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NH농협생명(대표 김용복) 임직원은 지난 한해동안 1인당 2.3번의 봉사활동에 참여하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평균 봉사활동 시간은 11.2시간으로 확인됐다.


농협생명은 2015년에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수는 총 2277명으로, 총 1만 1151시간을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작년 말 기준 임직원 수는 총 1000명이다.


봉사활동은 주로 '행복나눔봉사단'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 봉사단은 '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이라는 가치로 농업인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 소외이웃을 돌아보는 데 애써 왔다.

 

2015년 주요 활동으로는 ▲가뭄·메르스로 인해 침체된 농촌경제를 살리기 위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고 ▲마을하천 정화작업 ▲시각장애우를 위해 매월 1회 점자책 입력·편철 봉사 ▲방한용품과 농산물 등을 지원했다.


또한, 소외계층 중고생들을 위해 교복을 전달하고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잡곡세트, 삼계탕 등을 전달했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이색적인 나눔 행사를 마련하기도 했다. 총 669명의 임직원과 FC가 참여한 ‘희망티셔츠보내기 캠페인’이다. ‘희망 티셔츠 보내기 캠페인’은 자연재해를 입고 삶의 터전을 잃은 네팔 등 전 세계 기후난민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농촌순회무료진료도 진행하고 있다. 농협생명은 지난 2006년 서울대병원과 협력해 의료 환경이 취약하고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진료를 못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무료진료를 이어오고 있다. 지금까지 106억 가량 지원했다. 작년에는 충남 부여 구룡농협 등 농촌지역 12곳을 방문해 2박3일간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전 임직원과 FC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많은 농업인을 만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모두에게 이로운 생명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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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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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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