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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엔터테인먼트, 올해 라인업 증가로 매출 증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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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4, 2022, 08:01:38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24일 팬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올해 라인업이 본격화 되면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OTT 이용자 증가를 위한 콘텐츠 확보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드라마 콘텐츠 업체의 밸류에이션이 리레이팅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코로나19로 초래된 비대면 환경에서 OTT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외 OTT 기업들이 이용자 확보 경쟁으로 드라마 콘텐츠 등에 대한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공급이 한정된 상황에서 수요가 증가하면서 드라마 콘텐츠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며 “국내 드라마 콘텐츠 업체의 IP 비즈니스 모델 전환이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팬엔터테인먼트의 올해 라인업 증가의 본격화로 실적이 늘고 콘텐츠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이투자증권은 올해 팬엔터테인먼트가 5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웹툰 원작의 ‘가우스전자’를 비롯해 ‘국민사형투표’ 등아 방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다양한 작품들의 IP를 확보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고 OTT 업체 편성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도 예정돼 있다”며 “올해 라인업 증가로 매출 상승이 예상될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 변화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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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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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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