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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위원장 “제2단계 금융개혁 속도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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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3, 2016, 16:02:39

금융위-금감원, 금융사 대상 합동 업무설명회..보험권, 협회장 등 8명 참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해에는 제2단계 금융개혁과 금융안정을 기반으로 (개혁의)속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금융협회장과 금융회사 CEO를 대상으로 올해 업무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3일 서울 예금보험공사 대강당에서 '2016년 금융권 초청 업무계획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금융당국 관계자와 금융협회장, 금융사 CEO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금융당국은 금융개혁에 대한 금융권의 협조를 이끌어 내고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당국이 올해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했고, 참석자간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앞선 모두발언에서 “올해 금융위는 제2단계 금융개혁과 금융안정을 기반으로 개혁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며 “특히 국민들이 개혁의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과 동시에 시장의 안정성과 건전성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2단계 금융개혁 핵심내용으로는 ▲일관되고 지속적인 개혁 ▲실천 가능한 과제를 현장 수요 중심으로 추진 ▲국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와 틀 도입 ▲금융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 ▲금융당국과 회사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유도 등 5가지 원칙이 포함됐다.


이 자리에서 임 위원장은 가계부채 관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상환능력 내에서 빌리고 처음부터 갚아나간다는 원칙을 세워 가계부채를 관리하겠다”며 “선제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리스크 요인을 찾아 관계기관과 협조를 강화해 서민 취약계층과 금융소비자 보호에 중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임 위원장은 금융사 CEO들에겐 금융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이번 금융정책이 반영된 자본시장법, 기촉법, 대부업법, 서민금융생활지원법 등 금융개혁 법안의 국회통과에도 협조해 주기를 요청했다.


진웅섭 금융감독원장도 금융개혁에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 감독당국이 국민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금감원은 올해 금융개혁과 금융감독 쇄신을 일관되게 추진하고 금융안정과 소비자보호 등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진 원장은 금융회사 스스로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금융회사 스스로 경영체질을 개선하는 등 스스로 책임지는, 성숙한 금융을 만드는 데 주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 보험업계에서는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과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을 비롯해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 차남규 한화생명 사장, 김정남 동부화재 사장, 김용범 메리츠화재 대표이사,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 최종구 서울보증 사장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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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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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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