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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한정판’ 우르르르…식품업계, 신제품 쏟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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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08:11:57

배홍동, 눈꽃 치즈 토핑..팔도·진비빔면 ‘뜨끈 국물’
이마트24, ‘로스트아크 와인’ 4.5만세트 한정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에 몸이 움츠려드는 요즘이지만 식품업계는 겨울 한정판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라면업계는 차가운 비빔면과 어울리는 부속 제품을 추가하며 겨울 비빔면 시장을 공략합니다. 레스토랑·편의점 등도 연말을 맞아 한정판 신메뉴 마케팅으로 구매심리 자극에 나섭니다.


겨울에도 비빔면 전쟁..‘색다름’으로 승부수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꾼 게 특징입니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체다·파마산 등 치즈 세 종류를 혼합했습니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는 설명입니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꾸몄습니다. 눈꽃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뜨거운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겨울에도 색다르게 비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비빔면계 절대 강자’ 팔도는 지난 25일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2018년 이후 팔도가 매년 겨울 출시해온 시즌 한정 제품입니다. 올해는 삼진어묵과 협업해 ‘삼진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했습니다.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한 것으로 따뜻한 물에 타기만 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팔도비빔면 로고에 꽃무늬 패턴을 적용해, 파란색과 흰색의 대비만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팔도는 비빔면 윈터에디션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팔도비빔면 머그컵’ 한정판 굿즈 5만개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다음달 ‘진비빔면 겨울 에디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존 진비빔면에 동결 건조한 미역국 블럭을 추가한 한정판 제품입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참기름 향이 나는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지를 연상시킵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대표 제품인 붉닭볶음면의 매운 맛을 낮춰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맵기를 불닭볶음면의 절반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일명 ‘맵린이(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용 제품인 4가지치즈붉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덜 맵다는 설명입니다.


“우리도 있어요”..코스로 즐겨보는 식사·와인·간식 ‘겨울 한정판’

 

 

SPC 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최고의 순간’을 주제로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신메뉴에는 기버터로 시어링(고기 겉면을 강한 불에 빨리 익히는 요리법)한 티본 스테이크, 치즈 멜팅 랍스터와 새우·오징어 등 해산물을 넣은 랍스터 씨푸드 리조또 등이 있습니다.

 

또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 ‘쉬림프&햄버거스테이크 플래터’, ‘프리아리엘리 살시차 파스타’ 등의 메뉴도 함께 선보입니다. ‘애플 시나몬 에이드·라떼’를 시즌음료로 팝니다.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마트24는 최근 ‘특별함’과 ‘이색적인 만남’에 흥미를 가지는 MZ세대를 겨냥해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 와인’ 패키지 한정 판매(4만5000세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와인은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것으로, 세계 최초의 게임 컬래버레이션 와인 상품입니다.

 

로스트아크와 같은 해 제작된 2018년산 샤또몽페라 레드 와인 라벨에 로스트아크 이미지를 새겨 넣었습니다. 이마트24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 예약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와인패키지 예약구매 후 지정일자에 픽업완료 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게임 굿즈 및 아이템 등을 추첨해 증정합니다.

 

오리온은 연말 한정판으로 ‘초코파이情 콘크림’을 내놨습니다. 지난 할로윈 시즌에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번 겨울에만 구매할 수 있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고구마 등 겨울철 즐겨먹는 식재료를 활용해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구현했습니다.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옥수수 크림을 채운 소프트 마시멜로를 넣어 다양한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크림과 단호박 케이크, 자색 고구마의 조화로운 맛과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한다”며 “올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즐기는데 제격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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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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