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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 한정판’ 우르르르…식품업계, 신제품 쏟아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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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08:11:57

배홍동, 눈꽃 치즈 토핑..팔도·진비빔면 ‘뜨끈 국물’
이마트24, ‘로스트아크 와인’ 4.5만세트 한정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에 몸이 움츠려드는 요즘이지만 식품업계는 겨울 한정판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라면업계는 차가운 비빔면과 어울리는 부속 제품을 추가하며 겨울 비빔면 시장을 공략합니다. 레스토랑·편의점 등도 연말을 맞아 한정판 신메뉴 마케팅으로 구매심리 자극에 나섭니다.


겨울에도 비빔면 전쟁..‘색다름’으로 승부수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눈꽃 치즈 토핑으로 바꾼 게 특징입니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체다·파마산 등 치즈 세 종류를 혼합했습니다. 면과 소스를 비빈 후 눈꽃 치즈 토핑을 뿌리면 눈이 내린 듯한 비주얼이 연출된다는 설명입니다.

 

디자인도 겨울 시즌에 맞게 꾸몄습니다. 눈꽃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추가하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뜨거운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겨울에도 색다르게 비빔면을 즐길 수 있도록 윈터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비빔면계 절대 강자’ 팔도는 지난 25일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비빔면 윈터에디션은 2018년 이후 팔도가 매년 겨울 출시해온 시즌 한정 제품입니다. 올해는 삼진어묵과 협업해 ‘삼진어묵 국물 스프’를 별첨했습니다. 실제 삼진어묵의 ‘어묵’을 분말화한 것으로 따뜻한 물에 타기만 됩니다.

 

패키지 디자인은 팔도비빔면 로고에 꽃무늬 패턴을 적용해, 파란색과 흰색의 대비만으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팔도는 비빔면 윈터에디션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팔도비빔면 머그컵’ 한정판 굿즈 5만개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다음달 ‘진비빔면 겨울 에디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존 진비빔면에 동결 건조한 미역국 블럭을 추가한 한정판 제품입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참기름 향이 나는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지를 연상시킵니다.

 

이외에도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대표 제품인 붉닭볶음면의 매운 맛을 낮춰 출시했습니다. 신제품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은 맵기를 불닭볶음면의 절반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일명 ‘맵린이(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용 제품인 4가지치즈붉닭볶음면, 로제불닭볶음면보다도 덜 맵다는 설명입니다.


“우리도 있어요”..코스로 즐겨보는 식사·와인·간식 ‘겨울 한정판’

 

 

SPC 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최고의 순간’을 주제로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신메뉴에는 기버터로 시어링(고기 겉면을 강한 불에 빨리 익히는 요리법)한 티본 스테이크, 치즈 멜팅 랍스터와 새우·오징어 등 해산물을 넣은 랍스터 씨푸드 리조또 등이 있습니다.

 

또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뇨끼’, ‘쉬림프&햄버거스테이크 플래터’, ‘프리아리엘리 살시차 파스타’ 등의 메뉴도 함께 선보입니다. ‘애플 시나몬 에이드·라떼’를 시즌음료로 팝니다.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전 점포(여의도파크원점, 구의점 제외)에서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마트24는 최근 ‘특별함’과 ‘이색적인 만남’에 흥미를 가지는 MZ세대를 겨냥해 ‘샤또몽페라 로스트아크 와인’ 패키지 한정 판매(4만5000세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와인은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것으로, 세계 최초의 게임 컬래버레이션 와인 상품입니다.

 

로스트아크와 같은 해 제작된 2018년산 샤또몽페라 레드 와인 라벨에 로스트아크 이미지를 새겨 넣었습니다. 이마트24는 자사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매 예약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와인패키지 예약구매 후 지정일자에 픽업완료 시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게임 굿즈 및 아이템 등을 추첨해 증정합니다.

 

오리온은 연말 한정판으로 ‘초코파이情 콘크림’을 내놨습니다. 지난 할로윈 시즌에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입니다. 이번 겨울에만 구매할 수 있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고구마 등 겨울철 즐겨먹는 식재료를 활용해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구현했습니다.

 

단호박 케이크 사이에 옥수수 크림을 채운 소프트 마시멜로를 넣어 다양한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크림과 단호박 케이크, 자색 고구마의 조화로운 맛과 세련된 비주얼을 자랑한다”며 “올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즐기는데 제격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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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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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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