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200만명에게 감동을 전한 가족사랑 마음우체통’

URL복사

Monday, December 28, 2015, 12:12:03

동부화재,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지난달 제작한 가족사랑 애니메이션이 가슴 따뜻한 감동을 전하며 유튜브에서 한달 여 만에 200만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동부화재가 작년부터 진행해 온 '가족사랑 마음우체통' 이벤트는 가족에게 예쁜 카드를 E-mail,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전달하는 행사. 지금까지 16000여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해왔다.

 


접수된 마음우체통 사연 중 감동적인 내용을 골라 1편 행복한 마녀엄마 2편 아빠의 낡은 옷 3편 며느리의 행복한 오해 4편 엄마의 옛날사진 5편 사랑하는 아내에게 등 총 다섯 편을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들 영상은 코끝 찡한 감동과 가슴 따뜻해지는 훈훈한 가족사랑을 표현한 스토리로 유튜브에서 한달 여 만에 2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편과 5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2'아빠의 낡은 옷' 편을 본 네티즌들은 "아빠한테 잘해야지", "감동, 눈물 터졌다", "우리아빠도 저런 옷이 있는데" 등의 감동 표현이 이어졌고, 5'사랑하는 아내에게' 편에 대해서는 "사랑하는 엄마, 보고 싶어. 미안해", "영상 보며 많이 깨달았어요", "눈에서 비가 온다. 부모님 사랑해요" 등의 수많은 공감 댓글이 올라왔다.

 

동부화재의 '가족사랑 마음우체통' 이벤트는 다가오는 새해에도 더욱 많은 가족들이 서로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과 모바일의 동부화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와 연하장 카드를 직접 보내준다. , 뚜레쥬르 케익과 스타벅스 커피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하고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연말연시를 따뜻하고 훈훈하게 만드는 동부화재의 가족사랑 캠페인은 내년에도 변함없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가족사랑을 선도하는 대표 손해보험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민기 기자 easytirp@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