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우리은행 모바일앱 ‘세대 맞춤형’ 변신

URL복사

Monday, November 01, 2021, 13:11:50

펀·베이직·이지 타입…총 3가지로 구성
12월 초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 선보일 예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서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메인화면은 MZ세대를 위한 펀 타입(Fun Type)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이지 타입(Easy Type), 기본 메인화면인 베이직 타입(Basic Type)을 포함, 총 3가지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펀 타입은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목표를 직접 설정하고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WON챌린지’가 우선 표출됩니다. 고객은 배경 색상 변경 기능을 통해 직접 화면을 꾸밀 수 있으며 MZ세대 선호 컨텐츠가 앱에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지 타입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개인의 금융 일정’이 우선 표출됩니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주요 금융 일정 알림 기능을 제공해 시니어 세대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제공되는 금융 일정은 터치 한번으로 금융 업무로 바로 연결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WON뱅킹의 메인화면 설정은 로그인▶전체메뉴▶환경설정▶홈화면 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메인화면 제공으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12월 1일 우리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출시되면 은행, 카드, 보험 등 종합 정보를 통합한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리WON뱅킹을 종합생활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