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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쓱 주문·매장 수령’ 골프용품 옴니서비스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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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0, 2021, 09:09:51

SSG닷컴 협업..애플·삼성전자 등 매장픽업 서비스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SSG닷컴과 손잡고 전국 38개 골프샵에서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고객이 SSG닷컴으로 원하는 상품과 재고가 있는 매장을 확인해 주문하면, 이틀 이내에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상품 수령을 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입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골프용품 중 매장배송 상품 전품목이 대상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상품 확인 후 결제 완료 과정을 거쳐야 최종 결제가 진행돼 실제 상품을 보고 구매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골프 옴니서비스를 실시하는 이유는 골프 대중화에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골퍼들을 잡기 위해서입니다.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골프용품 구매 시에도 온라인으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높다는 설명입니다. 실제로 이마트 골프용품 연령대별 매출 분석에 따르면 20~30대의 매출 비중이 오프라인 매장은 16%인 반면, 온라인은 23%로 온라인이 7%P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이들 세대의 성향과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온라인으로 가격·상품 특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 수령 시 이마트 골프샵의 시타실에서 직접 체험하고 전문 판매사원(프로)과의 상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SSG닷컴과 협업을 통해 옴니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시작한 애플 옴니서비스는 지난달까지 전체 애플 매출의 10%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폴드3 등 출시에 맞춰 지난달 23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옴니서비스는 해당기간 전체 매출 비중에서 19.3%를 기록했습니다.

 

김수인 이마트 골프 바이어는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고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옴니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향후 매장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전용 행사도 기획해 소비자 혜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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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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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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