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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완 보험슈퍼마켓’ 흥행은 성공..내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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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7, 2015, 14:11:49

[기자수첩] 연예인 대동한 홍보뿐만 아니라 지적사항도 개선해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임종룡 위원장을 (사진)찍으려고 쳐다봤는데, 멀끔하다 못 해 후광이 빛나는 웬 남자 한 명이 서 있더라고요. 누군가 싶었는데, 배우 임시완이더라고요.”

 

지난 23일 금융위원회가 진행한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시연회 현장에 참석한 한 동료 기자가 한 말이다.


금융위는 ‘보험다모아’ 공식출범 일주일을 앞두고 사이트 설명과 함께 가입 시연회를 진행했다. ‘보험다모아’를 이날 언론에 처음으로 공개했는데, 이 자리에 배우 임시완이 참석했다. 현재 핀테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그를 정책 홍보의 전면에 내세운 것. 


보험다모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끝난 후 임종룡 위원장은 자동차보험 상품 비교를 직접 시연했다. 이 후 임 위원장이 임시완에게 직접 해볼 것을 권유했고, 저축성 상품 비교에 나섰다. 몇 번의 클릭으로 각 보험사의 상품이 나열되자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흥행성공’. 금융위의 아이디어는 일견 적중한 듯 보였다. 금융 당국 출입기자들은 물론, 연예부 기자들까지 총출동했다. 연이어 터지는 카메라 프레시 불빛으로 시연회 장소는 영화제 시상식장 저리 가라할 정도. 포털에서도 그의 얼굴이 담긴 기사로 도배가 됐다. 


하지만, 금융위가 내실보단 흥행에 몰두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홍보에만 열을 올려 이미지만 좋게 포장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실제로, 시연회 이 후 ‘보험다모아’에 대한 여러 문제점들이 거론되고 있다. 비교할 수 있는 상품 수가 적거나 (보험사별)가입채널이 일관되지 않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와 관련, 지난 26일 진행된 금융개혁회의에서도 보험다모아의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특히, 소비자가 보험상품을 직접 비교·검색한 후 가입할 때에는 보험사 홈페이지로 직접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지적이다. 반면, 해외보험 비교사이트의 경우 검색부터 가입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이제 삼일이 지나면 ‘보험다모아’가 정식 오픈한다.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듯이 이제 출발하는 ‘보험다모아’가 완벽하기를 기대하지 않는다. 다만, 잔치를 소문만 내놓고, 정작 먹을 것이 없다는 우려가 되풀이 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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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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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캘리그라피와 한국무용이 만난 사계…춘천서 융합 전시 열린다

2025.11.05 17:29:2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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