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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하반기도 플랫폼·광고 성장으로 이익 증가...목표가↑-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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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7, 2021, 08:07:55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이 27일 아프리카TV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을 볼 때 하반기에도 광고 플랫폼으로서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5000원에서 16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다.

 

아프리카TV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50억원(+44.1% YoY, +6.7% QoQ), 215억원(+96.7% YoY, +9.8% QoQ)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2분기 코로나가 일시적으로 완화되자 야외활동이 늘어나 플랫폼 매출 성장이 다소 둔화됐다. 그러나 광고 매출은 오히려 129억원으로 전년대비 약 200% 증가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AfreecaTV Ads Manager·AAM)’ 출시로 플랫폼 광고 매출이 증가했고, e-스포츠 리그 및 게임 광고주의 수요 확대로 브랜드 콘텐츠 광고 매출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이익 증가를 예상했다. 그는 “2분기와는 달리 3분기엔 델타변이 확산으로 외부활동 감소가 줄어 아프리카TV 매출에는 긍정적으로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면서 “광고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점점 커져 광고주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비게임부문 광고주들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플랫폼광고는 자체 광고플랫폼인 AAM을 출시한 이후 인벤토리 소진율이 80~90% 수준까지 상승했으며 광고 단가 또한 높아지고 있어 하반기에도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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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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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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