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모바일 선주문 후 차량 픽업이 가능한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지난 2월 도입한 심야 배달·픽업 서비스 ‘던킨 투나잇’에 이은 두번째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던킨 측은 “비대면 주문·결제를 선호하고, 차안에서 커피 등 디저트를 즐기는 것에 익숙해진 고객을 위해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모바일 주문과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드라이브 픽업의 다른 말) 등이 활성화돼 있는 ‘글로벌 던킨’과 일치하는 행보”라고 설명했습니다.
서비스는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앱)의 ‘드라이브 픽업’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주문서 작성 시 차량 정보(색상 및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도착 예정 시간을 설정한 뒤 매장별 지정 장소에 정차하면 됩니다. 이어 해피오더 앱에서 ‘도착 알림’을 누르면 던킨 직원이 고객의 차량까지 제품을 전달해줍니다.
해당 서비스는 오전 7시부터 던킨 매장별 마감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해피오더 주문 시 지도상에 안내된 픽업 위치에서만 제품 수령이 가능합니다. ‘드라이브 픽업’ 이용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운영합니다. 해피앱에서 7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최대 4000원 혜택의 드라이브 픽업 전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한편, 현재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던킨 시청역점·선릉역점·강남대로점 등 300여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도입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