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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부터 소상공인까지”···네이버, 개인정보보호 노하우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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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6:07:28

온라인 전환 가속화로 어려움 겪는 중소기업 도움
어린이·보호자 개인정보보호 실천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달간 개인정보보호 노하우 전파와 다양한 교육·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오는 14일 이진규 네이버 CPO(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중소기업(SME, Small and Medium Enterprise)들에게 유용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합니다.

 

개인정보 침해 대응방안·보호수칙 등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사업자라면 알아야 하는 내용을 실제 개인정보 침해 사례와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1시간가량 진행되는 교육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TV에서 누구나 시청 가능합니다.

 

이진규 네이버 CPO는 “중소기업들의 온라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며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아동의 안전한 SNS 사용을 위한 개인정보보호 캠페인

 

온라인 개학·원격 수업으로 인터넷 사용이 많아진 어린이들이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아동과 학부모 대상 개인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네이버는 어린이와 보호자의 SNS 이용 수칙을 개인정보보호 공식 블로그를 통해 1일 공개했습니다.

 

 

어린이 개인정보보호 캠페인에선 SNS에 개인정보 노출 최소화하기, 모르는 사람에게 메시지 받았을 때 보호자에게 알리기 등 안전한 SNS 이용 방법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보호자 캠페인은 보호자 역할에 초점을 뒀는데요. 법정대리인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확인하기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보호자가 해당 내용을 이해·실천하도록 다짐을 작성하는 이벤트를 7월동안 진행합니다.

 

◇ 이용자 직접 참여 “PER 금메달 도전 이벤트”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네이버 개인정보보호 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PER 금메달 도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PER(Privacy Enhancement Reward) 제도는 2015년 국내 기업 최초로 네이버가 도입했는데요. 이용자가 네이버 서비스의 개인정보 관련 개선점에 대해 제보하면 이를 검토해 반영하고 제보자에게 사례금을 지급합니다.

 

 

참여 가능한 주제로는 ▲개인정보 법령 미준수 ▲개인정보 과다 노출 및 프라이버시 침해 요소 ▲개인정보 관련 부적절한 콘텐츠 ▲프라이버시 관련 신규 서비스 제언 등이 있습니다.

 

7월동안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해 가장 높은 사례금을 받은 참가자 3명에겐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가 지급합니다. 기간 내 상위 3명에 들지 못했지만 채택된 의견에 대해서도 포인트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진규 네이버 CPO는 “온라인 판매자, 아동과 보호자, 서비스 이용자 등 상황에 따라 숙지하고 실천해야 하는 개인정보보호 수칙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네이버 서비스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이 확산될 수 있도록 인식 제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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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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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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