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엔텔스, SK텔레콤서 ‘MEC 고도화·서비스 개발’ 수주

URL복사

Wednesday, June 30, 2021, 10:06:45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엔텔스(대표 최영래)는 SK텔레콤에서 발주한 모바일에지컴퓨팅(MEC) 고도화 및 서비스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엔텔스는 주개발사로서 MEC 기반인 가상화 플랫폼, Edge Cloud 관리를 위한 오케스트레이션, MEC 비즈. 관리 플랫폼 고도화 등 기술 중심의 플랫폼 개발과 MEC 기반 특화 서비스도 함께 개발하여 상용 구축하는 사업이다.

 

엔텔스는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MEC 플랫폼 및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표준화된 MEC 플랫폼 제공은 물론,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토탈 MEC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엔텔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MEC 기반 기술 상용화 사업에 ‘보편적 교육 서비스를 위한 MEC 플랫폼 개발 및 실증’ 과제를 제안하여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해당 과제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루미 영상 서비스를 저지연, 고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MEC 플랫폼에 올려 SK텔레콤 망에서 한국통신학회의 세미나를 대상으로 실증할 계획이다.

 

박재영 엔텔스 통신클라우드그룹장은 “클라우드와 같은 초 대규모 데이터 센터와 수 많은 모바일, IoT, 모빌리티 환경에서 중앙망의 트래픽 부담을 줄이고 응답시간을 빠르게 하기 위해 네트워크 끝단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MEC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향후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특히 온 사이트 에지를 통해 데이타에 민감한 B2B 사업자의 데이타 프라이버시 측면에서도 핵심적인 기술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클라우드 게임, 메타버스, 스마트 팩토리, 원격 의료 등 초저지연의 특성을 살린 서비스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 속에 엔텔스는 다양한 MEC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제공·관리할 수 있는 MEC 플랫폼 개발 및 시장 확대 전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