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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델타변이 부담에 3300선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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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9, 2021, 16:06:49

0.46% 내린 3286.68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코스피가 2거래일 만에 3300선을 이탈했다.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확산 우려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높아진 탓이다. 업종 대부분이 하락한 가운데, 비대면 관련주들이 강세를 띠며 업종별 차별화된 모습을 보였다. 

 

29일 코스피가 전 거래일 대비 0.46% 내린 3286.68로 마무리 됐다. 3300선을 돌파한지 2거래일 만이다. 이날 지수는 0.10% 오른 3305.26으로 출발했지만 곧 하락 전환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502억원, 6811억원을 순매도했고, 개인은 홀로 1조2330억원어치의 물량을 받아내며 지수를 받쳤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과 이에 따른 추가적인 이동제한 조치 가능성이 투자자의 불안 심리를 자극했다”고 분석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중 삼성전자우(-1.20%), 삼성전자(-1.10%), SK하이닉스(-0.79%), 현대차(-0.62%), 셀트리온(-0.38%) 등은 하락했다.

 

이날 카카오(1.94%)와 네이버(0.86%) 등 비대면 관련주들은 변이 바이러스 여파에 상승했다. 아울러 LG화학(1.08%), 삼성SDI(1.03%), 삼성바이오로직스(0.36%) 등도 상승했다.

 

바이러스 재확산에 의약품(0.08%)도 강세였다. 또 의료정밀(1.35%), 섬유의복(0.44%), 서비스업(0.41%), 기계(0.29%), 화학(0.28%) 등도 상승했다.

 

반면 철강금속(-2.32%), 보험(-1.6%), 통신업(-1.57%) 등 경기 민감주는 하락했다. 최근 중간배당 기대감에 강세를 기록했던 은행과 금융업도 차익 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각각 1.4%, 1.44% 하락했다.

 

유가증권시장 거래량은 11억8194만주, 거래대금은 14조1957억원이었다.

 

한편 코스닥지수는 0.45% 오른 1022.52에 마치며 코스피보다 더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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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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