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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피도 "영유아 균주 中 등록 순항 중…안전성 평가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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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1, 2021, 11:02:04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마이크로바이옴 1호 상장기업인 비피도(대표 지근억)가 중국 내 추진 중인 영유아 균주 등록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돼 보유 중인 BGN4에 대해 안전성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안정성 평가기간은 통상 6개월이 소요될 예정이다.

 

중국보건위원회가 지정한 위험평가기관인 절강성 CDC에서 위해 인자식별, 위해특징기술, 노출평가, 위험성특징기술의 원칙 및 방법 등을 거쳐 진행된다. 그 후 오는 7월 이후 신 식품원료의 행정심사 및 공고기간을 거친 후 균주등록이 완료된다.

 

비피도는 현재 보유중인 비피도 박테리움 균주들을 중국에 등록해 매출을 올릴 전략을 구상 중이다.

 

해당 시장에 등록된 균주는 Dupont, Chr. Hansen, 모리나가 유업 등 글로벌 6개 회사의 12개 균주이다. 이들은 중국 내 영유아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한편 앞서 중국과학기술일보에 따르면 중국 영유아 프로바이오틱스 시장규모가 2017년 기준으로 3조 1400억원이다. 매년 약 20% 성장하는 중으로 내년에는 7조 8000억원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고 밝힌 바 있다.

 

비피도는 중국 보건위원회의 균주 등록 외에도 다양한 마이크로바이옴 사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를 개발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전 임상 단계에서 식약처에서 제시하는 임상 가이드라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가이드라인이 나올 경우 곧바로 독성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숙명여대와 함께 Solid Tumor의 면역관문억제제 치료 효과를 높이는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보유중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균주를 통해 암 예방 치료용 조성물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최근에는 비피도가 보유한 비피더스기반 발현 플랫품기술을 이용하여 human IL-10을 비피더스 BGN4 에서 높은 효율로 생산하고 면역조절 효과를 확인한 내용을 논문으로 발표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으로 마이크오바이옴 사업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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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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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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