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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와 대화 좋은데, 하루 1시간도 못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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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5, 2015, 13:05:17

알리안츠생명, 初6학년생 187명 설문..90% “대화 좋아해”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아빠와의 대화는 아이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 90%가 넘는 초등학교 6학년생이 평일 아빠와의 대화를 매우 즐겁고,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실제로 아빠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은 ‘1시간 미만이라는 답변이 절반을 넘었다. 반면 엄마와 ‘1시간 미만으로 대화를 나눈다는 답변은 약 25%로 두 배 이상 적었다.

 

알리안츠생명은 지난 444기 서울시 어린이 회장단 수련회에 참석한 초등학교 6학년 회장 187명을 대상으로 아빠와의 평일 대화를 주제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어린이들은 아빠와의 대화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서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 회장 중 49.6%아빠와 얘기하는 것이 즐겁고 재미있다고 답했다. 41.0%아빠와 얘기하면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고 응답했다.

 

아이들이 아빠와 대화하고 싶은 주제로는 학교에서 친구들과 있었던 이야기(38.5%)’1위를 차지했다. 이어 우리 가족과 관련된 이야기(20.9%)’, ‘내 장래희망에 대한 이야기(19.8%)’가 뒤를 이었다.

 

평일 아빠와 대화를 한다면 하루 몇 분 정도 대화하는가?’라는 질문에는 ‘30분미만20.9%, ‘1시간미만36.9%, 아이들 57.8%의 대화시간이 1시간이 안 됐다. 23.5%‘1~2시간동안 아빠와 대화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엄마와 나누는 대화 시간은 ‘30분 미만4.3%, ‘1시간 미만’ 20.9%1시간 미만으로 대화하는 아이들은 전체의 25.2%였다. 엄마와 대화시간이 ‘1~2시간이라는 응답은 28.3%, 아빠의 경우와 상대적으로 차이가 작았다.

 

평일에 아빠와 대화를 별로 하지 못한다고 답한 학생들은 아빠가 직장에서 늦게 퇴근하시거나 너무 바쁘다(52.3%)’는 것을 제일 큰 이유로 꼽았다. ‘서로 할 얘기가 없어서(13.6%)’, ‘아빠가 무서운 편이고 별로 친하지 않아서9.1%로 뒤를 이었다.

 

아이들 중 62.6%는 평소 아빠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으로 우리 가족을 위해 힘들게 일하시는 아빠를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다. 20.3%의 아이들은 대화 시간과는 상관없이 아빠를 존경하고 아빠처럼 되고 싶다고 답했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 아이들은 평소에 아빠와 나누는 대화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하지만, 하루에 한 시간도 대화를 못하는 경우가 과반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대다수의 아이들이 아빠와 나누고 싶은 얘기로 친구들과 있었던 이야기’, ‘가족 관련 이야기를 꼽은 만큼 일상 대화를 많이 갖는 것이 좋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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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ir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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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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