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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영업익 9590억 달성...역대 3분기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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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30, 2020, 16:10:08

매출 16조9196억 1년 사이 7.8% 증가..생활가전 올해 누적 영업익 2조원 넘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올해 3분기에 역대 분기 기준으로 두 번째로 높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중에서 가장 많습니다.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정체된 수요가 되살아난 효과와 함께 ‘집콕’ 흐름에 따라 TV와 생활가전 판매량이 증가한 덕입니다.

 

LG전자가 2020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6조9196억원과 영업이익 9590억원을 달성했다고 30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22.7% 증가했습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는 매출액 6조1558억 원에 영업이익 6715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생활가전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이며 영업이익은 역대 3분기 중 가장 높습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처음으로 2조원을 넘겼습니다.

 

 

매출 확대와 함께 원가개선이 이뤄지며 영업이익률도 10.9%를 기록했습니다. 역대 3분기 최초로 영업이익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집콕 흐름에 맞춰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스타일러(의류청정기)·건조기·식기세척기 등 ‘스팀 가전’으로 대표되는 제품군이 3분기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매출 3조6694억원과 영업이익 32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북미와 유럽 등에서 수요가 늘어났고 ‘올레드 TV’ 및 ‘나노셀 TV’ 등 고가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가격 상승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는 매출 1조5248억원과 영업손실 1484억원을 냈습니다. 매출은 북미와 중남미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가 늘면서 전분기 대비 증가했습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와 견줘 감소했습니다. 제조자개발생산(ODM) 확대에 따른 원가 경쟁력 강화와 사업구조 개선에 따른 결과로 풀이됩니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사업본부는 매출 1조6554억원과 영업손실 66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북미와 유럽 완성차 업체가 정상 조업에 돌입하며 자동차 부품 수요가 회복세로 돌아섰다는 설명입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각각 증가했습니다. 영업손실은 매출 증가와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전분기 대비 줄었습니다.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는 매출 1조4828억원과 영업이익 770억원을 거뒀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4분기 실물경제 회복속도가 약하고 각국이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로 이동제한 조치를 강화하는 등 경기 변동성 위험이 여전히하다고 진단했습니다. 경기부양을 위해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추가적인 재정정책이 이어질것으로 전망하면서 ‘비대면’ 흐름 확산에 따라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생활가전 시장은 코로나19로 수요가 예년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연말 성수기에 진입해 업계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H&A사업본부는 신가전을 필두로 3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TV시장 또한 연말 성수기에 따른 경쟁 심화가 예상됩니다. HE사업본부는 올레드·나노셀·대형 등 고가 제품 매출을 늘리고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는 등 전년 동기 수준을 넘는 수익성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세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MC사업본부는 북미와 중남미 등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보급형 제품군을 강화해 매출을 확대하며 사업구조 개선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완성차 시장은 점차 회복되고 있으며 ‘커넥티비티(Connectivity)’ 분야와 전기차 부품 사업 고성장이 예상됩니다. VS사업본부는 공급망 관리를 강화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원가구조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비대면 흐름 확산으로 노트북과 모니터 등 정보기술(IT)제품 수요는 증가하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태양광 모듈은 투자가 위축되고 가격 경쟁이 심화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BS사업본부는 IT제품 판매 기회에 대응하고 ‘프리미엄 디지털 사이니지’ 등 전략제품 판매 확대 및 태양광 모듈 제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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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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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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