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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나라에서 거래' 또봇 달력을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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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8, 2015, 14:03:46

미래에셋생명, 증정품이 판매되기도..'로보카폴리·라바' 등 매년 달력제작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미래에셋생명 또봇 달력을 구합니다.”

 

지난 연말,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보험 가입자에게 이벤트로 증정한 또봇 달력이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인터넷상에서 또봇 달력구하기 열풍이 불어닥친 것. 인터넷 카페 중고나라에서는 실제로 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18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온라인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어린이 달력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지난해 1117일부터 연말까지 기간 내 온라인보험에 가입한 선착순 500명에게 또봇 달력을 증정했다.

 

미래에셋생명은 매년 고객을 위해 어린이 달력을 제작해 선물했다.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 달력을 증정한 것은 지난해가 처음이다.

 

미래에셋생명이 제작한 2015년도 어린이 달력은 또봇이 주인공이다. ‘또봇은 만화영화로 방영돼 아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국내 로봇 캐릭터다달력의 뒷면에는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숫자 공부, 색칠 공부, 퍼즐 맞추기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벤트를 통해 또봇 달력을 받은 고객들은 블로그와 각종 맘카페에 인증글을 올렸고, 이내 입소문을 탔다. 글을 본 어머니들 사이에서 또봇 달력이 인기를 끈 것이다. 보험 상품보다 이벤트 증정품인 또봇 달력이 더 많은 주목을 받아 미래에셋생명에서도 놀랐다는 후문이다.

 

이어, 개인 블로그에서는 물론 레몬테라스를 비롯한 각종 맘카페와 중고나라카페에 또봇 달력을 구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회원 간 무료로 달력을 주고받는 나눔을 하기도 했고 중고나라에서 실제 거래가 되기도 했다.

 

미래에셋생명의 어린이 달력은 역사가 꽤 길다. 2005미래에셋생명보험출범 이전부터 어린이 고객을 위해 벽걸이 달력을 제작해 왔다. 탁상용 달력도 제작했으나 매년 새해 선물로 주로 벽걸이 달력이 지급됐다.

 

그동안은 미래에셋생명 금융플라자에서 직접 고객에게 증정하거나 FC가 고객을 만나러 갈 때 선물로 준비해 개별적으로 지급됐다.

 

매년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어린이 달력의 캐릭터는 신중하게 선정된다. 전 임직원과 FC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많은 표를 얻은 캐릭터가 다음 해 달력 주인공으로 정해진다.

 

2008년 달력은 디보’, 2009빼꼼의 머그잔 여행’, 2010깜부의 미스터리 아일랜드’, 2011헬로코코몽’, 2012후토스’, 2013로보카폴리’, 2014라바’, 2015또봇으로 다양한 캐릭터가 미래에셋생명 어린이 달력의 계보를 이어왔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달력을 통해 꿈과 희망이라는 선물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이 달력을 통해 부모님과 함께 그림을 그리고 색칠 공부도 하면서 미래의 행복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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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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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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