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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런한 부자들 상대할 땐, 정직·신뢰가 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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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5, 2015, 13:03:16

미래에셋생명, 슈퍼챔피언 4연패 고정희 주안지점 이사대우 FC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저의 자부심은 슈퍼챔피언 4연패가 아니라 언제나 정직했다는 것입니다.”

 

2014년을 결산하는 미래에셋생명 고객사랑대상에서 슈퍼챔피언 4연패를 달성한 고정희(주안지점 이사대우) FC는 소감을 묻자 이렇게 대답했다. 실적에 연연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에게 떳떳한 정직함을 무기로 달려왔다는 게 가장 자랑스럽다는 것이다.

 

2005년 입사 이래, 한해도 빠짐없이 고객사랑대상에서 본상을 받은 고정희 이사대우 FC의 올해 매출액(수입보험료)은 총 48억원에 13회차 유지율은 99%이다.

 

‘100년 기업법인시장 솔루션의 여왕

 

고정희 FC의 고객은 95% 이상이 법인이다. 계약의 규모가 큰 법인계약의 전문가로 우뚝 선 것이 고객사랑대상 4연패의 원동력이다. 그는 단순히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데서 벗어나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걸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미 사내에서는 법인 컨설팅 전문가로 통하는 그는 다른 지점이라도 어디든 찾아가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이미 법인영업 시장은 금융권 최대 격전지. FC는 법인 대표들에게 큰 틀에서 바라보며 회사를 ‘100년 기업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한다.

 

“100년 기업이란 거창한 게 아니라 3대가 국수집을 할 수 있으면 그게 100년 기업이다오래갈 수 있는 기업의 토대를 잡아주고, 건실한 성장을 돕는 것이 자산관리의 기능이자 나의 역할입니다.”

 

부지런한 부자들 상대하려면 정직하고 믿음직해야죠

 

고정희 FC가 성공 비결로 꼽는 것은 정직함이다. 자신에게 정직하고 엄격해야만 고객을 당당하게 대하며 속내를 터놓고 얘기할 수 있다고. 실적 몇 건이 모자라 상무대우FC로 올라설 기회가 있었음에도 미련 없이 포기하기도 했다.

 

주위에 부자들이 많습니다. 직접 본 부자들의 하나같은 공통점은 바로 일반인을 능가하는 부지런함이죠. 이런 사람들을 상대하려면 그냥 열심히 해서는 안 됩니다. 진정성을 보여줘야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정직과 신뢰를 가슴에 새겨야 합니다.”

 

현재 그가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CEO300명에 육박한다. 고객의 속사정을 알아야 양질의 컨설팅이 나오는 상황에서 베테랑의 기본 자세는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정직이다.

 

고객에게 도움 주는 명품 컨설턴트가 목표

 

늘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자.’ 과거 학습지 교사시절, 가장 좋은 교육은 학생 입장에서 맞춘 눈높이 교육이라는 것을 느낀 후 가지게 된 소신이다. 이후로 무엇이든 결정할 때 고객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고객을 위한 최선의 선택을 한다.

 

“4연패를 하고 안 하고는 정말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얼마나 명품이 되느냐 아니냐가 더욱 중요합니다.”

 

법인 관리를 담당하는 FC의 전문성은 필수불가결한 요소. 학구열로 불을 태우고 있는 그는  경영학 박사과정 한 학기를 남기고 있다. 고객에게 이것저것 선물을 많이 주는 대신, 정확하고 도움이 되는 알짜배기 정보를 하나 더 주기 위해 애를 쓰고 있는 것이다.

 

슈퍼 챔피언 트로피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고객에 대한 책임감, 동료 FC에게 모범을 보여야 하는 의무감이 더욱 커집니다. 5연패를 위한 길은 별것 없어요. 부지런히 공부하고 고객 앞에서 정직할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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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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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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