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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비소프트, 유럽향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116억 규모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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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6, 2020, 16:08:0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투비소프트(079970)는 976만불(한화 약 116억원) 규모의 하이브리드 셋톱박스(STB) 유럽향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계약상대방은 홍콩에 본사를 둔 인마이크로(INMICRO LIMITED)다. 인마이크로는 유럽 등지에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공동 개발사 댁스와 향후 3년에 걸쳐 제품 공동 공급을 진행하며 오는 9월부터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댁스는 2005년 설립된 리눅스 기반 유럽 방송 규격(DVB) 셋톱박스 전문기업이다. 투비소프트와 댁스는 최근 안드로이드와 리눅스OS를 한 제품에서 구동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최종 샘플 공동 개발을 완료했다.

 

해당 제품은 두가지 OS를 동시에 지원해 모든 형태(위성, 케이블, 지상파)의 UHD(초고화질) 디지털 방송 수신뿐만 아니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컨텐츠를 한 제품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메인 칩셋은 안드로이드OS용이나 두 회사의 기술력으로 리눅스OS까지 탑재한 것이 주요 개발 포인트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댁스와 개발한 제품은 가성비가 뛰어난 하이엔드 제품으로 열악한 통신인프라에도 영상 끊김이 없어 글로벌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하나의 OS만 탑재된 제품과 경쟁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이어 “댁스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중국, 동남아 지역에도 추가 거래선을 확보해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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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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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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