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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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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3, 2020, 10:07:23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 일체형..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획득
표준코스 기준 연간 에너지비용 세탁기 2만 3000원·건조기 4만 4000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에너지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비 일부를 돌려주는 환급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LG전자도 이를 겨냥한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연간 에너지비용은 표준코스 기준 세탁기 2만 3000원, 건조기 4만 4000원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에 따라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사면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제품 구매가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냉장고 등이 대상이었으나 건조기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환급사업 예산을 기존 1500억 원에서 4500억 원으로 확대하고 대상 품목에 건조기를 포함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세탁기에 해당하는 가격 10%만 환급됐던 트롬 워시타워도 신제품 구매 비용 전액 중 10%를 돌려받게 됩니다.

 

트롬 워시타워는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증기로 탈취와 살균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이 넘습니다.

 

신제품은 동급 21kg 용량 드럼세탁기와 16kg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습니다. 또한 조작패널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One Body Laundry Control)’이 세탁기와 건조기 중간에 있어 편의를 높였습니다. 별도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 없이도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가 연결됩니다.

 

가격은 ‘릴리화이트’ 409만원, ‘스페이스 블랙’ 429만 원입니다. 다른 색상 3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독보적인 원바디 디자인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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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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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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