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생활 장르 VIP를 선보이며 개인화·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10일 신세계에 따르면 이달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생활 장르 코어(VIP등급) 고객은 생활 장르에서 최근 3개월간 80만원 이상(추후 변동 가능) 구매할 경우 선정됩니다. 코어 고객은 두 달에 한 번 바이어 추천 상품의 할인 쿠폰과 함께 최신 트렌드까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생활 장르에 관심 있는 고객만을 위해 맞춤형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신세계는 생활 장르 VIP 고객을 위한 ‘리빙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구매 금액의 5%를 적립하고 추후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집 꾸미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새로운 VIP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백화점 큰손으로 떠오른 생활 장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미인데요.
실제로 신세계 생활 장르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백화점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6.4%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신세계는 오는 16일까지 전 점포의 생활 장르 VIP 고객 5만 4000명을 뽑아 개인화·맞춤형 서비스에 나설 예정입니다.
생활 장르 VIP로 선정되면 신세계 바이어에게 직접 인테리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데요. 스마트 메시지 ‘공간의 기준’을 통해 트렌디한 상품 소개와 연출 방법, 상품 할인 혜택 등 집 꾸미기 노하우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공간의 기준은 신세계가 만드는 일종의 카탈로그입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링크를 통해 내용을 전달합니다. 그림, 사진, 동영상 등을 접목해 라이프 스타일 잡지를 보는 것처럼 구성했습니다.
6월 공간의기준 주제는 집콕족을 위한 ‘키친 앤 다이닝’입니다. 다양한 조리도구와 접시 등을 소개하는 동시에 플레이팅 비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올해 업계 최초로 식품 VIP를 선보인 데 이어 생활 VIP를 선정하며 장르별 개인화 마케팅을 확대했다”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