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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VIP 겨냥... 신세계百, 생활 장르 맞춤형 서비스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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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0, 2020, 06:06:00

스마트 메시지 ‘공간의 기준’을 통해 각종 노하우 전달
6월 주제는 키친 앤 다이닝..접시·조리도구 등 소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생활 장르 VIP를 선보이며 개인화·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합니다.

 

10일 신세계에 따르면 이달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생활 장르 코어(VIP등급) 고객은 생활 장르에서 최근 3개월간 80만원 이상(추후 변동 가능) 구매할 경우 선정됩니다. 코어 고객은 두 달에 한 번 바이어 추천 상품의 할인 쿠폰과 함께 최신 트렌드까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생활 장르에 관심 있는 고객만을 위해 맞춤형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신세계는 생활 장르 VIP 고객을 위한 ‘리빙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구매 금액의 5%를 적립하고 추후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집 꾸미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새로운 VIP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백화점 큰손으로 떠오른 생활 장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미인데요.

 

실제로 신세계 생활 장르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백화점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6.4%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신세계는 오는 16일까지 전 점포의 생활 장르 VIP 고객 5만 4000명을 뽑아 개인화·맞춤형 서비스에 나설 예정입니다.

 

생활 장르 VIP로 선정되면 신세계 바이어에게 직접 인테리어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데요. 스마트 메시지 ‘공간의 기준’을 통해 트렌디한 상품 소개와 연출 방법, 상품 할인 혜택 등 집 꾸미기 노하우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공간의 기준은 신세계가 만드는 일종의 카탈로그입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 링크를 통해 내용을 전달합니다. 그림, 사진, 동영상 등을 접목해 라이프 스타일 잡지를 보는 것처럼 구성했습니다.

 

6월 공간의기준 주제는 집콕족을 위한 ‘키친 앤 다이닝’입니다. 다양한 조리도구와 접시 등을 소개하는 동시에 플레이팅 비법도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올해 업계 최초로 식품 VIP를 선보인 데 이어 생활 VIP를 선정하며 장르별 개인화 마케팅을 확대했다”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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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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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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