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큰 화면에서 명상·홈트를”...‘삼성 헬스’ 스마트TV 앱 출시

URL복사

Thursday, May 28, 2020, 16:05:45

기존 모바일 전용 서비스 스마트 TV에 탑재
수면 및 명상·홈 트레이닝·건강관리 등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집에 삼성전자 스마트 TV가 있다면 명상과 홈 트레이닝을 큰 화면으로 실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성전자가 기존 모바일에서만 지원하던 앱(응용 프로그램)을 TV에도 이식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가 27일 ‘삼성 헬스(Samsung Health)’ 스마트 TV용 앱을 한국, 미국, 영국 등 주요 국가에 출시했습니다. QLED TV를 비롯한 2020년형 삼성 스마트 TV에서 건강 관리 서비스를 대화면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용 삼성 헬스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난이도에 맞춰 유산소 운동·스트레칭·근력 운동·요가 등 홈 트레이닝 영상을 추천합니다. 또한 명상과 수면을 돕는 마음 건강 챙김 콘텐츠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 ▲수면·명상 앱 ‘캄(Calm)’ ▲운동 영상을 제공하는 ‘300핏(300fit)’ ▲홈 피트니스 전문 유튜브 ‘와썹가이즈’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 ‘SHP(Smart Healthcare Pal)’ ▲‘건강한 홈트 연구소’ 등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앱에는 ‘루틴(Routines)’ 기능이 있어 선호하는 운동과 시간을 정해 두면 TV 시청 중에도 운동할 시간을 알려주고 적절한 운동을 추천해 줍니다. 다른 사용자와 기록 경쟁을 하는 ‘챌린지’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이 밖에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삼성 헬스에 기록한 걸음수·수면·칼로리 소비 등을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TV 앱을 활용해 운동한 기록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연동됩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홈 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을 위해 고화질 대화면으로 헬스케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TV용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