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신한미래설계'시리즈, 月 100억 달성..9개월만

URL복사

Tuesday, January 06, 2015, 16:01:54

그룹 역점사업 '은퇴 비즈니스' 성과..누적판매 3.7만건 넘어서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은퇴비즈니스 차별화’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지난해 2월부터 출시한 신한미래설계시리즈 상품이 현재까지 월납초회보험료 기준으로 100억원 이상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말 현재 누적 판매 건수는 37000건이 넘는다.

 

월납초회보험료는 해당 월에 신규로 가입해 거둬들인 첫 보험료를 뜻하며, 상품판매 활성화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지표다.

 

상품별 출시일자가 달라 상품별 실제 판매일수를 반영하면 9개월 만에 이뤄낸 결과다. 매월 10억원 이상의 월납 계약이 이뤄진 셈이다.


해당상품이 종신, 일반연금, 변액연금보험인 점을 감안하면 높은 성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2, ‘참신한브릿지연금보험미래설계참신한브릿지변액연금보험의 연금보험판매가 시작됐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은 통합 은퇴비즈니스 브랜드 신한미래설계를 론칭해 4월에 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 8월에 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을 각각 출시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미래설계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최신 은퇴설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상품구성에 있다고 말했다.

 

신한미래설계연금보험Auto Share 서비스, 브릿지 기능, 노후행복자금 등 다양한 옵션기능을 조합해 은퇴설계가 가능하다. ‘참신한브릿지연금보험의 업그레이드 상품이다.


                                    [신한미래설계 시리즈 상품 판매 현황]    

구분

상품명

판매개시

판매종료

누적

건수

누적

월납초회P

비 고

종신

신한미래설계

종신보험

2014. 4

판매중

13,167

2,722

 

연금

참신한브릿지

연금보험

2014. 2

2014. 8

7,890

2,386

 

연금

신한미래설계

연금보험

2014. 8

판매중

8,446

2,545

 

VA

미래설계

참신한브릿지

변액연금보험

2014. 2

판매중

5,853

1,849

 

합 계

-

-

37,808

10,025

 

판매기간 : 2014. 2. 11 ~ 2015. 1. 5(월마감 기준 산출), 단위 : , 백만

 

신한미래설계종신보험은 은퇴 후 소득공백기를 대비하도록 연금개시 후 10년간 가입금액의 5%를 라이프자금으로 지급한다. ‘미래설계참신한브릿지변액연금보험은 투자형 상품으로 브릿지형을 선택하면 1~20년 중 선택한 브릿지 기간동안 최대 500%까지 연금을 받을 수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의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미래설계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은퇴설계 트렌드 변화를 정확히 읽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