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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분기 세탁기·건조기·의류청정기 판매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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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1, 2020, 11:04:56

‘그랑데AI’ 출시 2달만에 2만 대 돌파..의류청정기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50%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의 세탁기·건조기·의류청정기 등 의류관리가전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는 21일 “의류관리가전이 1분기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출시한 ‘그랑데AI’ 세탁기·건조기 신제품과 기존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판매가 늘어난 것입니다.

 

그랑데AI 세탁기·건조기는 출시 이후 약 2달 만에 판매량이 각각 2만 대, 3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덩달아 1분기 누계로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전년 동기와 견줘 판매량이 약 60% 늘었습니다.

 

 

그랑데AI 제품은 세탁기와 건조기의 연동성을 강화한 기능이 특징입니다. 세탁기 패널에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춰 건조 코스를 설정해주는 ‘AI 코스 연동’ 기능 등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두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60%에 달합니다.

 

올해 1분기 에어드레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 중 대용량 제품 비중이 75%로 전체 판매량 증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소비자들이 삼성 의류케어 가전제품으로 세탁부터 건조는 물론 집에서 세탁이 어려운 의류의 위생관리까지 편하게 할 수 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류케어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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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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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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