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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라 대구∙경북"세븐일레븐, 주요 생필품 할인판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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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6, 2020, 11:02:23

가맹경영주 요청 시 100% 폐기지원과 영업시간 탄력 운영 등 지원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세븐일레븐이 코로나 19의 확산과 일부 생필품 부족현상 등으로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주민을 응원하기 위한 도움활동에 나섭니다.

 

세븐일레븐은 내일(27일)부터 3월 11일까지 대구∙경북지역 약 1000개 점포에서 주요 생필품 10개 상품을 선정해 20~30% 할인 판매 합니다. 세븐일레븐 측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생활필수품 구매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외출을 꺼리는 상황에서 지역 주민들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할인 판매되는 주요 생필품은 ▲아이시스 2L(6입) ▲진라면 매운맛(5입) ▲햇반 3번들 ▲오뚜기밥 ▲신선대란(20입) ▲스팸 클래식 200g ▲3분카레매운맛 ▲대코소프트3겹티슈 30롤 ▲PB참고소한도시락김8입 ▲동원라이트 참치 등입니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3월 2일부터 한 달간 모바일 앱 ‘세븐앱’을 통해 전국 점포에 주요 생필품을 20% 할인해 예약주문 판매합니다. 세븐앱을 통해 구매한 상품은 집 앞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픽업 장소로 지정할 수 있어 장을 보기 위해 멀리 이동할 필요가 없는데요.

 

주요 할인 대상품목은 ▲라면 ▲즉석밥 ▲티슈 ▲통조림 등 8개 일반 상품과 ▲돼지고기고추장찌개 ▲들깨백순대볶음 등 밀키트 6개 상품입니다. 이중 라면, 즉석밥, 참치캔 등 일반 상품은 소비자의 일괄 구매 편의를 위해 박스나 번들 단위로 판매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 경영주에 대한 지원책도 마련했는데요. 코로나 19로 휴점한 점포에 도시락 등 푸드 상품을 100% 폐기 지원합니다. 또한 경영주 요청 시 영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거나 휴점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점포들을 대상으로는 현 시행 중인 폐기지원을 추가 확대하고 마스크 재고도 확보되는 대로 우선 공급할 예정입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범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에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충분한 물량의 생필품을 확보해 필요한 곳에 적절히 공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S25와 CU 역시 점포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해 지원책을 마련했습니다.

 

GS25는 당일 판매하지 못한 도시락, 과일 등 신선상품에 대한 폐기 지원과 매출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휴점 점포에 대한 긴급 판촉 예산을 편성해 긴급 지원합니다. CU도 민간 전문 방역비용, 휴업 점포에 대해 휴업 당일과 그 다음 날 동안 판매되지 않은 상품의 폐기 금액을 100% 지원하는 등 가맹점주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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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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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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