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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릉 한켠에 ‘진짜 집밥’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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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6, 2014, 18:11:45

[아내와 외식하기] ⑯정릉동 대중식당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 길을 걸어가면서 눈에 한 번도 담아본 적이 없는 식당이다. 간판도 10년은 된 듯 하고, 인테리어도 볼 것이 없다. 지방 소도시에 가면 있을 법한 인테리어다.

 

그런데 사람들이 꾸준히 들어오는 게 신기하다. 한 번에 10~20명씩은 꼭 안에 앉아 있다. 골목길에 있는 식당에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많다는 기준은 대로변에 있는 식당들이 5명 내외의 손님만 받고 있을 오후 시간이라서 그렇게 느껴질 것이다.

 

의문이 풀린 건 얼마 전 처남이 그 식당을 가봤다면서 아내에게 이야기를 해줬기 때문이다.

 

처남: 누나, 거기 허름한 식당 있잖아. 엄청 고기를 많이 준다.

누나: 맛은 있어?

처남: . 가정식 백반 하면 고기랑 주고, 삼겹살도 꽤 맛있어.

 

아내의 말을 믿고 한 번 가보기로 했다. 아내가 무언가에 관심을 갖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제 곧 출산이 다가오는 아내가 무엇에 관심을 가지랴. 매일 아이의 발길질(태동)에 힘들어하고, “옆구리가 찢어질 것 같다면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아내다. 얼른 손을 잡고 지금 출발이라면서 식당으로 갔다.

 

주인 아줌마는 오자마자 두 명 줄까요라고 말한다. 나중에 보니 정식이라는 메뉴였다. 경양식집이나 한정식집도 아니고 정식이라니. 가격은 5000원이었다. 5000원짜리 밥치고는 엄청 푸짐하다. 제육볶음에 반찬 5가지, 그리고 국이 있다. 국은 아욱국, 된장국 등 대중없다. ‘대중 없어서대중식당인가 싶은 생각도 들었다.

 

옆에 앉은 할아버지도 정식을 1인분 시켰다. 혼자 왔다. 그런데 메뉴가 나와 다르다. 점심도 먹고 가서 밥을 달리 주는 모양이다. 실제로 반찬이 떨어지면 주인 아줌마는 다른 반찬을 먹으라며 권한다. 슬쩍 다른 테이블 손님과 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아줌마는 자부심이 있었다.

 

내가 여기서 장사만 20년이야. 다른 건 몰라도 집밥처럼 편안히 먹을 수 있는 것을 만들고 있지요.”

 

옛날에는 가정식 백반이라는 메뉴를 왜 먹나 싶었는데, 그게 이해가 가는 30대 중반에 접어드니 이 말이 정답이다 싶었다. 맛있다는 한정식도, 유명하다는 파스타도, 이 무렵이면 질리기 시작한다. 그냥 밥에 정갈한 반찬이면 다른 소원이 없다.

 

아내는 만족한 모양이다. 열심히 밥을 먹는다. 아내는 임신 7개월에 들어서면서부터 더 잘 먹는다. 엄마나 장모님 등 어른들도 만족해 한다. 한 평생 빼빼 말랐던 딸이 좀 살이 붙으니 귀여우신 모양이다. 그렇게 2인분 정식을 먹어치웠다.

 

아내에게 제안을 했다. 옆 테이블에 삼겹살 먹는데, 우리도 먹자. 아내는 잠깐 고민을 하더니 그러자고 했다. 그런데 주인 아줌마는 더 당황스러운 말을 건넨다.

 

좀 기다려야 해요. 옆에 약국 배달 좀 다녀오느라.”

 

아니, 밥집에서 삼겹살을 시키면 얼른 줘야 하는 것 아닌가싶었지만, 단골 약국과의 신의가 먼저였다. 아줌마 혼자서 가게를 운영하기 때문에, 서빙은 좀 느리다. 하지만 정말 집에서 가족들 주듯 대하는 점, 꽤 맛있는 집밥 스타일인 점 등이 어필하는 것 같았다.

 

기다렸다가 삼겹살을 먹었다. 얼마 안 먹을 것처럼 심드렁했던 아내는 고기가 구워지자 열심히 먹었다. 삼겹살 2인분, 정식 등을 합해 3만원을 지불했다.

 

일요일은 쉰다. 독실한 크리스찬이라 그런 모양이다.

 

- 주소: 서울 성북구 정릉동 175-14

- 전화: 02-943-4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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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팀 기자 hopem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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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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