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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지주, 무난한 실적 속 배당·밸류 매력적...‘매수’-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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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5, 2020, 08:02:1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안타증권은 5일 하나금융지주(08679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무난했으나 배당과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이라며 목표주가 4만 9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당기순익은 3672억원으로 전년보다 7.6% 증가, 전분기보다는 56.1% 감소했다”며 “이는 컨센서스를 14.7% 하회하는 실적이나 연말효과를 감안하면 무난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자이익은 대출자산 리프라이싱으로 NIM이 하락했으나 카드사 NIM 상승으로 일부 상쇄됐다”며 “수수료익은 자산고나리 수수료 감소에도 신용카드와 인수·자문수수료가 대폭 증가해 전분기보다 9.6%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판관비는 전년보다 5.8% 증가했다”며 “대손비용은 선제적 충당금 적립 효과로 소폭 늘었으나 전반적인 대손비용률은 안정화 추세를 이어갔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3분기 일회성이익(명동사옥 매각익 4477억원) 소진으로 표면적 실적은 줄었으나 실질적으로는 경상 수준의 실력이 이어졌다”고 판단했다.

 

그는 “하나금융지주의 올해 예상 당기순익은 2조 3000억원”이라며 “기준금리 관련 불확실성은 있으나 NIM 추가 하락 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하나금융투자 등 자회사를 활용한 PI, 해외투자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 “실적 발표와 함께 결산배당으로 주당 1600원을 공시했다”며 “중간 배당 500원을 포함하면 동사의 배당성향은 25.6%에 달해 배당매력을 높여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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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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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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