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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플립 공개 D-7, ‘강화 유리’ 적용한 디스플레이 손상 테스트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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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4, 2020, 12:02:54

삼성전자 갤럭시 S20 언팩 일주일 앞으로..Z 플립 디스플레이 손톱 손상 여부 테스트
Z 플립 동영상 18초짜리도 공개돼..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오고 펼치면 6.7인치 대화면

IT 전문 기기 디자이터 벤 게스킨 트위터에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동영상. 동영상 | 벤 게스킨 트위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 실물 공개를 일주일 앞두고 액정 손상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에 플라스틱과 글라스(유리)를 혼합한 울트라 씬 글라스(Ultra Thin Glass,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온라인에 갤럭시 Z 플립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네모난 모양의 보라색을 띄고 있는 동영상 속 제품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펼쳤을 땐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크기(6.7인치)와 비슷합니다.

 

3일(현지시간) XDA 디벨로퍼(개발자 커뮤니티)의 맥스 웨인바흐(Max Weinbach)는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Twitter)에 “삼성전자가 직원들을 활용해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가 갤럭시 폴드처럼 손상되는지 보려고 손톱으로 손상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년 출시한 삼성전자의 첫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는 출시 전 디스플레이 커버가 벗겨지는 해프닝으로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출시를 5개월 가량 미룬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와 같은 액정 결함을 번복하지 않기 위해 디스플레이 내구성 테스트에 집중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미 알려진대로 이번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달리 울트라 씬 글라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맥스 웨인바흐도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은)기본적으로 매우 내구성이 뛰어난 디스플레이다”고 칭찬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S20 언팩(Unpacked) 행사를 일주일 앞두고 갤럭시 Z 플립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동영상이 유출됐습니다.

 

IT 기기 전문 디자이너 벤 게스킨(Ben Geskin)은 지난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 사용 영상을 18초 가량 공개했는데요. 반짝 거리는 보라색인 Z 플립은 접었을 때 마치 화장품 팩트 케이스처럼 보였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접어있는 상태의 갤럭시 Z 플립을 펼치면 디스플레이에 꽃화면이 펼쳐집니다. 갤럭시 Z 플립이 개발 당시 코드네임(암호)가 ‘블룸(Bloom)’인 것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양 손을 이용해 디스플레이를 열어야 했던 ‘갤럭시 폴드’와 달리 Z 플립은 한 손으로 접었다가 펼칠 수 있습니다. 펼친 상태에서 접으면 딸깍 소리가 나는데요. 제품 두께는 화면을 접었을 때는 15.3∼17.3㎜,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는 7.2㎜ 수준입니다.

 

접힌 상태의 Z 플립 겉면 디스플레이 크기는 1.06인치로 시간과 요일,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펼친 상태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6.7인치 대화면입니다.

 

한편, 갤럭시 Z 플립은 14일 출시될 것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Z 플립은 5G세대는 지원하지 않고, LTE(4세대)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Z 플립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855+ 칩, 3300mAh 배터리, 8GB 메모리, 256GB UFS(Universal Flash Storage) 카드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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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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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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