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현대백화점그룹, 2020년 정기 임원 인사...‘성과주의’와 ‘젊은 인재’ 핵심

URL복사

Friday, November 29, 2019, 16:11:42

현대백화점그룹 임원 64명 정기 인사..성과주의 원칙으로 젊은 인재 배치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정기 임원 64명의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성과주의를 원칙으로 젊은 인재들을 전면에 배치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임원 총 64명에 대한 정기 인사를 1월 1일부로 단행했습니다. 부사장 2명·전무 2명을 포함해 승진 36명, 전보 28명 등으로 이번 정기 임원 인사 폭은 지난해보다 소폭 늘어났습니다.

 

이번 인사는 성과주의를 원칙으로 젊은 인재들을 중용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정기 임원 인사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경험과 실력을 두루 갖춘 젊은 인재를 대거 중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검증받은 차세대 리더들을 적재적소에 과감히 배치해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그룹의 미래 혁신과 지속 성장을 준비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며 “이번 임원 인사는 전문성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60년대생 젊은 경영진을 전면에 포진시킨 정기 사장단 인사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승진한 나명식 현대백화점 부사장(상품본부장)은 1962년생으로 서울 경성고와 연세대 사회학과를 거쳐 지난 1988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했습니다. 이후 MD사업부장, 해외·잡화사업부장, 압구정본점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함께 승진한 조준행 한섬 부사장(해외패션본부장 겸 온라인 담당)은 1964년생으로 여의도고와 서강대 전자공학과, 서강대 경영학대학원(석사)을 졸업했습니다. 1987년 SK그룹에 입사해 2017년 한섬으로 이동한 뒤 현대G&F 대표와 해외패션본부장을 맡아왔습니다.

 

대표이사로는 류성택 현대HCN 대표이사·장영순 현대드림투어 대표이사·권경로 현대렌탈케어 대표이사 등이 선임됐습니다. 류성택 현대HCN 대표이사는 1968년생으로 진주 동명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해 1996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했습니다.

 

2006년 현대HCN으로 자리를 옮긴 뒤, 충청·부산·포항 SO 담당 임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장영순 현대드림투어 대표이사는 1964년생으로 서라벌고와 성균관대 산업심리학과를 졸업했으며, 2000년 현대백화점에 경력 입사했습니다. 미아점과 킨텍스점 지원팀장을 거쳐 기획조정본부 인재개발원장을 역임했습니다.

 

권경로 현대렌탈케어 대표이사는 1964년생으로 전북제일고와 광주대 디지털경영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988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해 2015년 현대그린푸드로 옮겨 관리담당 임원과 경영지원실장을 맡아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