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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軍에 컴퓨터 대량 납품으로 4Q 최고 매출 기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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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9, 2019, 09:11:2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안타증권은 19일 다나와(119860)에 자회사 다나와컴퓨터와 늑대와여우컴퓨터가 올해 4분기 육군과 대형 수주를 체결했기에 최고 분기 매출 달성을 전망했습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제시는 보류했습니다.

 

강동근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컴퓨터 납품업체인 다나와컴퓨터는 지난 8월 육군과 3만 5521대의 데스크톱PC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며 “늑대와여우컴퓨터 또한 육군향 컴퓨터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납품은 올해 4분기에 이뤄질 예정이기 때문에 일시에 대형 매출이 반영될 것으로 강 연구원은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내년에는 기저효과로 다소 둔화된 실적 성장을 전망했습니다.

 

그는 “4분기 매출로 인식 예정인 다나와컴퓨터와 늑대와여우컴퓨터의 육군 납품 계약에 따른 기저효과로 내년에는 매출액 역성장이 예상된다”며 “하지만 본업의 견조한 성장으로 영업익 성장과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다나와의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 전년보다 6% 오른 293억원, 30% 증가한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별 실적으로는 제휴쇼핑 51억원, 광고사업 35억원, 판매수수료 44억원, 그리고 자회사(다나와컴퓨터, 늑대와여우컴퓨터, DPG존) 149억원이었습니다.

 

강 연구원은 “제휴쇼핑부문은 온라인쇼핑몰 거래액 증가, 특히 가전제품에 대한 온라인 쇼핑 수요 강세가 지속됨에 따라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며 “판매수수료 부문은 신규 AMD CPU가 7월에 출시됨에 따라 40억원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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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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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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