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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쓱데이’ 흥행 → ‘개점 26주년 행사’로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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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07, 2019, 06:11:00

국산 삼겹살 80개월 내 최저가..수입 냉동 삼겹살보다 저렴한 100g 840원 판매
전복(대·3미) 9,900원, 고등어(대) 1950원 등 총 400여 종 상품 최대 50% 할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개점 26주년을 기념해 오늘(7일)부터 13일까지 삼겹살·전복·고등어 등 총 400여 종의 행사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이마트 측은 이번 행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상품으로 ‘국산 냉장 삼겹살’과 ‘목심’을 꼽았습니다. 이들 상품 가격은 행사카드 결제시 100g당 840원으로, 지난 2013년 3월 이후 80개월 만의 최저 가격입니다.

 

수입 냉동 삼겹살(100g당 990원)보다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1등급 이상으로 엄선했다는 설명입니다.

 

이마트는 삼겹살·목심 판매가를 당초 각각 100g당 1580원에서 1400원으로 인하한 데 이어, 행사 기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혜택(980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KB국민카드 결제 시에는 여기에서 10% 추가 인하된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행사카드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NH농협·우리·씨티카드가 있으며, BC카드는 제외됩니다.

 

이번 할인을 위해 이마트는 한돈 자조금과의 사전 준비를 통해 총 240톤, 돼지 2만여 마리 분의 삼겹살을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평상시 이마트 1주일치 삼겹살 판매량의 6배가 넘는 물량입니다. 목심까지 합치면 행사 기획 물량만 300톤을 넘어섭니다.

 

제철 수산물인 전복·고등어도 할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이마트는 13일까지 완도 등 대표 산지에서 공수한 국산 전복을 약 30%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가격은 대(大) 사이즈(3미), 중(中) 사이즈(5미) 각 9900원, 소(小) 사이즈(7미) 9800원입니다.

 

가을 별미 전복은 잇단 태풍으로 인해 출하가 원활히 진행되지 못하며 도매가가 오름세를 보이는 양상입니다. 실제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월 완도 지역의 전복 출하량은 725톤을 기록해 전월 대비 21.2%, 전년 동월과 비교해서도 33.6% 감소했습니다. 연 누계 출하량(1만 975톤) 역시 전년(1만 3169톤)보다 16.7%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도매가 상승으로 이어져, 지난 10월 활전복 산지가격은 전월 대비 최대 10.9% 가량 올랐다는 분석입니다.

 

이에 이마트 바이어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특정 사이즈만을 선별해 상품을 매입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이즈의 전복을 통합·대량 매입하는 방식으로 원가를 낮춰 저렴한 가격을 구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생선 고등어는 ‘10년 전 전단가격보다 싸게!’라는 타이틀로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고등어 제철 11월을 맞아 개점기념 행사 품목으로 고등어를 선정하고 총 30톤에 달하는 물량을 준비했습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는 부산 인근 해역에서 주로 어획한 국산 생고등어(大)를 마리당 기존 가격보다 40% 가량 저렴한 1950원에 판매합니다. 이는 2019년 종전 최저가인 2000원은 물론 2009년 이마트 전단 가격 1980원보다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이어 이마트 개점 기념 행사의 ‘마스코트’로 불리는 개점 기념 와인도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1년 간의 기획을 거쳐 3~4만원대의 프리미엄 싱글빈야드급 와인을 1만원대 ‘반값’에 기획한 운드라가 싱글빈야드#26 까베르네쇼비뇽(750ml)을 1만 9800원에 판매합니다.

 

싱글빈야드는 칠레 와인 중 상위 두 번째 등급에 속합니다. 토질이 뛰어난 단일 밭에서 나는 포도로만 양조하기 때문에 품질이 뛰어나고 대량 생산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싱글빈야드#26’와 동일 등급 와인인 ‘운드라가 떼루아헌터 까베르네쇼비뇽’의 경우 이마트 판매가가 3만 9800원으로 가격이 2배 가량 차이납니다.

 

이마트가 이처럼 반값 싱글빈야드 와인을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수입사를 통하지 않고 바이어가 칠레로 직접 날아가 와인의 기획 단계부터 현지 와이너리와 공동 협의해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국민와인’으로 불리는 도스코파스처럼 와인을 10배 이상 대량 발주해 가격을 낮춘 것에 더해, 이마트가 와인의 콘셉트·세부특징·가격 등 핵심 요소들을 와이너리와 직접 협상하면서 유통 단계를 축소하고 원부자재·운송료·물류비 등 비용을 절감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와인 한 병을 탄생시키기 위해 참여한 26명의 디렉터·와인메이커·테이스팅 컨설턴트 등의 이름을 라벨에 프린팅해 창립 26주년의 의미와 스토리를 담은 것도 특징으로 꼽힙니다.

 

이마트는 이외에도 다채로운 1+1, 파격가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물가 낮추기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오랄비 탁월한 세정 크로스액션(3입) ▲오랄비 크로스액션 항균 초미세모(4입) 등 오랄비 칫솔 6종을 1+1으로 9900~1만 3500원에 판매하고 ▲에너자이저 맥스 AA/AAA(16입) 건전지 역시 각 1만 1200원에 1+1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 ▲크리넥스 수앤수 물티슈(70매X6입) ▲퐁퐁 주방세제(1.2ℓ, 레몬식초·베이킹소다, 각) 등도 각각 1만 2900원, 3700원에 1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아울러 맘키즈 유아간식 전 품목에 대해 최대 5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하겐다즈 전 품목 최대 40% 할인 및 2개 구매 시 추가 1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마련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 개점 26주년 행사의 본격적인 막이 오른 가운데, 행사 시작 이후 1인당 구매 금액을 뜻하는 객단가가 전년 대비 약 10% 가량 높아지는 등 초기부터 흥행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6년 만에 최저가 수준으로 준비한 삼겹살을 비롯해 각종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대거 마련한 만큼, 한껏 달아오른 소비 심리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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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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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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