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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5G 선점해 주력 스마트폰 시장서 의미 있는 성과 거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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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17:10:59

3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원가절감·기술경쟁력 앞세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제조자개발생산(ODM)과 5세대(5G) 이동통신으로 내년 상반기 주요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목표를 드러냈다.

 

LG전자는 30일 3분기 매출 15조 7007억 원에 영업이익 7814억 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며 부진이 지속하던 MC사업본부는 영업손실 1612억 원을 기록해 18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가면서도 지난 2분기(3130억 원)보다 개선된 실적을 달성했다.

 

서동명 LG전자 MC본부 기획관리 담당은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에서 “현재 퀄컴 등 칩셋 업체와 전략적 협업을 하고 있어 내년에는 올해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이 출시될 것”이라며 “미국 시장에서 애플이 (5G 시장에) 진출하기 전까지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지난 3분기 MC본부 실적이 개선된 배경에는 생산기지를 베트남으로 이전하면서 발생한 생산비 절감 효과가 있다. 비용 절감액은 연간 800억 원 규모로 추산된다.

 

여기에 듀얼 스크린을 적용한 5G 스마트폰 V50과 후속작 V50S가 전작들보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도 보탬이 된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V50이 현재까지 국내에서 60만~70만대 가령 팔린 것으로 추정한다.

 

ODM을 저가 모델부터 중가 보급형 모델까지 확대하는 등 원가경쟁력 제고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수익성 개선을 기반으로 연구·개발(R&D) 투자를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다만 영업손실이 줄어든 반면 매출과 제품 출하량 증가는 미미하다는 지적이 있다. LG전자는 내년에 5G 시장 선점에 전력하고 있다. 퀄컴과 전략적 협업을 거친 프리미엄 제품과 중가 제품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보급형 모델에서 대화면, 후면 멀티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 기능 상향과 함께 ODM을 활용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매출규모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내년 애플이 5G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전까지 주요 시장인 북미, 한국, 중남미와 5G 시장이 열리는 유럽에서 시장 선점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동명 담당은 “퀄컴, 구글과 협업하고 공격적 마케팅 활동으로 유럽시장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내년 정체가 예상되는 가전시장에서도 매출 50%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이익률을 유지할 계획이며 소비패턴과 가치관 등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새로운 사업 기회로 활용한다는 전략을 밝혔다.

 

렌털 사업도 지속 성장을 기대했다. LG전자는 “올해 렌털 계정은 200만 정도로 예상하며 그중 70%가 정수기가 차지한다”며 “다른 제품 비중까지 끌어 올려서 당장은 안되겠지만 탑 라인에 올라가도록 제품력 강화와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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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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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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