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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마튜브’ 오픈...“상품 홍보 영상 올리고 수익금 받아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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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09:10:55

상품 소재 홍보 영상 올리면 다른 고객에 공유..시청자가 상품 구매時 판매금액 1%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고객이 직접 상품 홍보 영상을 올려 매출이 발생하면, 그 수익금의 일부를 고객에게 지급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롯데마트는 자사 어플리케이션 ‘M쿠폰’을 활용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인 ‘마튜브’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마튜브’는 마트와 유튜브의 합성어로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이자 고객과 대형마트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마케팅이다.

 

‘마튜브’는 롯데마트의 상품을 소재로 홍보 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다른 고객들에게 공유되는 서비스다. 롯데마트 M쿠폰 회원이라면 이용이 가능하고 M쿠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상 시청과 업로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전문 방송인이나 상품 기획자를 출연시키는 다른 동영상 커머스와는 다르게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단, 영상의 소재가 되는 상품은 롯데마트몰 내에서 판매되는 상품으로 제한된다.

 

마튜브 내 업로드된 동영상에는 영상 시청 중 상품 구매가 가능한 버튼이 생성된다. 구매하기 버튼 터치 때 ‘롯데마트몰 앱’으로 이동되고, 해당 과정을 거쳐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영상을 업로드한 게시자에게 판매된 금액의 1%가 수익금으로 전달된다.

 

현재 오픈 기념으로 1%를 추가해 총 2%를 정산해 주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수익금은 매월 정산돼 전달되며 5만원 이하는 엘포인트로, 5만원 이상의 경우 현금 또는 엘포인트 중 선택 가능하다.

 

이상현 롯데마트 디지털전략본부 팀장은 “기존 전단지, 종이쿠폰과 같이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하던 마케팅이 아닌 고객이 직접 참여해 다른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동영상 커머스 서비스 ‘마튜브’를 선보인다”며 “일방향적인 소통으로 일관하던 국내 유통업체에 해당 서비스가 신선한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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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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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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