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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출발] 중국 성장률 둔화 영향에 보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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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1, 2019, 09:10:4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코스피가 보합권에 머물고 있다. 중국의 성장률 둔화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21일 9시 11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0.03포인트(0.00%) 내린 2060.66를 기록 중이다. 지난주말 다우지수는 255.68포인트(0.95%)가 떨어진 2만 6770.20로 마감했다. 이는 중국 성장률 둔화에 대한 우려가 시장에 반영된 모습이다.

 

중국 통계국에 따르면 3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6%를 기록했다. 관련 통계가 있는 지난 1992년 이후 최저치다. 여기에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이번 주 중국 정책에 대해 연설할 예정이란 보도가 나온 점도 시장 불안을 자극했다.

 

이에 따라 외국인과 기관은 각 39억 6800만원, 264억 5900만원을 순매도 중이다. 개인은 297억 5800만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혼조세를 나타냈다. 삼성전자(00593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자우(005935), LG화학(051910), 신한지주(055550)는 상승 출발했다. 특히 LG화학과 신한지주는 1% 이상 상승했다.

 

반면 현대차(005380), 현대모비스(01233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는 하락 출발했다. 현대모비스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 이상 빠지며 장을 시작했다. NAVER(035420)와 셀트리온(068270)은 보합으로 출발했다.

 

업종들도 오른 업종과 내린 업종이 비슷했다. 우선 은행(0.79%), 보험(0.59%), 금융업(0.45%), 섬유의복(0.49%), 음식료품(0.29%), 서비스업(0.31%), 전기전자(0.17%), 통신업(0.30%), 종이목재(0.18%) 등이 상승국면에서 장을 시작했다.

 

그러나 건설업(0.65%), 운수장비(0.69%), 전기가스업(0.62%), 기계(0.35%), 의약품(0.44%), 철강금속(0.38%), 의료정밀(0.38%), 증권(0.16%) 등은 하락 출발했다. 한편 코스닥은 0.67포인트(0.10%)가 내린 646.02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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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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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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