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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2분기 영업익 62% 감소...“ESS 화재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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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4, 2019, 18:07:13

매출액 7조 1774억 원·영업이익 2675억 원 기록
석유화학 판가 하락과 수요부진 여파에 직격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화학이 석유화학부문 판가 하락과 수요 부진, 전지 부문 ESS 화재 사고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냈다.

 

LG화학이 올해 2분기 경영 실적으로 매출액 7조 1774억 원, 영업이익 2675억 원, 순이익 839억 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2분기에서 1.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각각 62%, 83% 감소하며 부진했다.

 

전 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8.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9% 줄었다. 정호영 LG화학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석유화학부문의 시황 악화와 대정비(T/A) 영향에 전지부문 비경상 손실 등 일회성 비용이 겹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3분기에는 일회성 비용 부담이 대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석유화학부문 고부가 제품 증설 물량 가동 효과와 전지부문 매출 증대·생산 안정화로 전반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우선 석유화학부문은 매출 3조 9364억 원에 영업이익 382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 4023억 원, 6628억 원이다. LG화학은 “원재료 가격 상승과 주요 제품 수요 부진에 따른 스프레드 악화, 대산공장 T/A 등 일회성 비용 발생으로 전 분기와 비교해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3분기에는 주요 제품 스프레드 약세가 지속할 전망이지만, 추가 하락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며 “고부가 제품 수익성 견조와 증설 Capa 본격 가동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지 부문은 매출 2조 94억 원에 영업 손실 1280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2분기 실적인 매출 1조 4940억 원, 영업이익 270억 원과 비교해 크게 떨어졌다.

 

LG화학은 “자동차전지 대규모 투자로 고정비 증가와 신규 생산라인 수율 안정화 지연, ESS 사업 비경상 손실 등으로 적자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다음 분기에는 전 사업 분야 매출 증대와 신규 생산라인 안정화로 수익성 회복이 전망된다.

 

첨단소재부문은 매출 1조 2535억 원과 영업이익 190억 원을 달성했다. LG화학은 “IT소재 출하 증가로 전분기보다 매출과 수익성이 소폭 개선됐다”며 “다음 분기에는 자동차와 IT소재 출하가 늘며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생명과학부문은 매출 1540억 원, 영업이익 109억 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팜한농은 매출 1696억 원, 영업이익 91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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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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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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