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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35시간 도입, 직원복지가 늘어야 회사 생산성이 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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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19, 06:07:00

‘청년친화 강소기업’ 트리플하이엠..임금·워라벨·고용안정 우수 기업 선정
신입사원 ‘일·학습 병행제’·‘청년인턴제’ 등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활용

 


현 정부가 가장 매진하고 있는 정책이 무엇인가를 물으면 “일자리 창출”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이 나올 겁니다. 많은 기업들이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 창출 정책을 활용해 고용을 확대하고 있지만, 이런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인더뉴스는 각종 지원 정책들을 활용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다른 기업들도 이를 참고해 좋은 인재들을 맞이할 수 있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입사 후 전문가로 성장시켜주는 기업이 있다면? 

 

구직자들이 취업할 때 가장 고려하는 기업의 조건 1순위는 ‘연봉’이다. 최근 밀레니얼세대는 연봉만큼이나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과 전문가로 성장 가능성도 중요한 조건으로 여긴다. 이 때문에 입사 후 업무 관련 직무교육을 이수하기 위해 취준생(취업준비생의 준말)처럼 다시 학원을 찾는 경우도 있다. 

 

최근 기업 중에서 입사와 동시에 1년 동안 실무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을 시켜주는 곳이 주목받고 있다. 입사와 동시에 2주간의 통합교육부터 신입사원에 필요한 실무 교육과 상시 진행되는 신규 상품설명회 등이 제공된다.

 

정부 승인을 받은 일·학습병행제도를 통해 신입사원은 최대 1년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도 마련됐다. 교육 강사진은 회사의 임원진과 팀장으로 구성돼 있어 밀착형 실무 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런 점에서 트리플하이엠은 신입사원을 온라인 마케팅 업계 내 전문가로 양성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이곳은 검색광고, 콘텐츠 광고, 커머스 광고, 프로그래매틱 광고 등 온라인 광고를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회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통해 광고주에게 최적의 광고 플래닝을 제안하고, 해당 광고는 네이버, 다음, 이베이코리아 등에 노출된다. 

 

트리플하이엠은 워라밸이 우수한 기업으로 꼽힌다.  작년부터 도입된 주35시간 단축근무제는 구성원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한다. 앞서 언급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과 더불어 회사 전체 성과에 기여한다. 트리플하이엠은 최근 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한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트리플하이엠이 임직원을 위해 활용한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책은 무엇이 있나요?

 

우선, 신입사원 대상으로 시행 중인 ‘일·학습 병행제’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정부 지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광고 업종은 광고 플랫폼(매체)과 광고 상품에 따라 최적의 플래닝을 제공하는 것이 최우선인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회사의 부서장, 팀장들이 직접 진행해 현장에서 겪은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20여명의 신입사원이 일학습병행제 1기와 2기 프로그램을 이수했습니다.

 

작년부터는 서울시 소재 대학과 강소기업이 연계해 진행 중인 ‘청년인턴제’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울시로부터 실습 3개월간의 인턴 급여를 지원받는데요. 이 제도를 통해 6명의 인턴이 입사했고, 최종적으로 1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돼 현재 근무 중입니다. 하반기에는 2기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대 5명까지 채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정부지원 정책들이 회사 일자리 창출 기여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직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출산 및 육아 관련 제도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임신 초기 단축근로제도, 출산 휴가, 육아 휴직, 육아기 단축근로 등 트리플하이엠 직원이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성 직원의 경우 사용률이 100%에 달하고, 남성 직원에서도 중 육아 휴직을 1년 7개월(다자녀)동안 다녀온 사례도 있습니다. 

 

출산 육아 휴직 제도를 통해 장기재직자가 증가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경력이 많은 여성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재직해 얻은 기회비용이 증가했다고 볼 수 있는 거죠. 과거 여성 직원의 성별 비율이 40%대였다면, 현재는 50% 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학습병행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신규 인력에 대한 기업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이는 곧 기업의 성장과도 직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일자리 창출 관련 앞서 언급한 정책 이외에 정부 지원을 활용한 사례가 있는지?

 

정부에서 시행하는 특성화고 산학협력과 채용 박람회 등에 적극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2014년에 상시근로자수를 41명을 채용했고, 2015년 행복한 중소기업 경영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일자리 창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어 ‘올해의 벤처상’에서 경영성과와 일자리 창출 성과로 또 한 번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정부포상 기업에 한해 선발되는 ‘서울시 강소기업’에서 청년친화 강소기업 부문으로 선정됐고, 이후 고용노동부 주관 ‘워라밸 우수기업’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하이서울브랜드’로 선정됐고, 이후 서울산업진흥원에서 ‘고용환경개선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정된 사업을 통해 각 기관과 언론사 등에 기업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정부지원 사업을 활용한 우수기업의 좋은 예가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혹시 직접 참여해보니 향후 개선점이나 반영됐으면 좋을만한 의견 있으신가요?

 

저희가 활용하고 있는 정부지원 사업 이외에도 전반적으로 지원사업이 발전되고 있다고 느낍니다. 과거에 비해 선제적인 지원 정책들이 생성되고, 지원 사업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다만, 지원사업이 기업의 입장을 좀 더 반영했으면 어떨까합니다. 특히 중소기업에서 원하는 니즈(needs)를 명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사례와 기업의 상황에 맞는 지원 정책이 시행된다면,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정부의 지원 정책 상당수는 신규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기업에 따라 신규 고용보다 기존 임직원 고용 안정을 위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트리플하이엠도 신입사원 선발 이후 2주간의 신입사원 교육과 입사 후 정착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투자되는 기회비용도 상당합니다. 

 

직원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활용이 될 수 있는 지원 정책이 나온다면 근로 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동기 부여 향상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향후에는 중소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정책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기업들이 이를 잘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트리플하이엠 정부 일자리창출 지원 제도 활용 예
일·학습 병행제도
청년인턴제 >>
일·가정 양립 환경개선 지원 >>
트리플하이엠 일자리창출 관련 수상 내역 (일부 요약)
행복한 중소기업 경영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올해의 벤처상
서울시 '청년친화 강소기업 부문' 선정
고용노동부 '워라밸 우수기업'
서울산업진흥원 '하이서울브랜드', '고용환경개선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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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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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이강인 왔고, 팬심 터졌다…아디다스 ‘F50 써머 챌린지’ 직격 현장

[인더필드] 이강인 왔고, 팬심 터졌다…아디다스 ‘F50 써머 챌린지’ 직격 현장

2025.08.04 09:06: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글로벌 앰배서더 이강인과의 인연을 또 한 번 이어갑니다. 아시아인 최초 단일 시즌 국제 대회 우승 4관왕에 빛나는 이강인은 자산의 첫 번째 축구화였던 F50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아디다스가 마련한 팬미팅 자리에서 팬들과 호흡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2년 전처럼" 아디다스, 글로벌 앰배서더 이강인과 재계약 아디다스는 8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용산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F50 MADE ME DO IT(F50이 다 했어): 써머 챌린지'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F50 '레디언트 블레이즈' 출시를 기념해 성사됐습니다. 지난 2일에는 아디다스 공식 앱 '아디클럽' 이벤트에 당첨된 팬들을 대상으로 이강인과 만나는 'KANGIN MADE ME DO IT' 팬미팅이 열렸습니다. 이날 아디다스는 행사를 토크쇼와 팬 사인회 등으로 구성된 1부, 풋살 매치 등 써머 챌린지 이벤트를 체험하는 2부로 나눠 구성했습니다. 토크쇼에서 이강인은 아디다스와의 인연과 F50 신제품, 월드컵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특히 오는 9월부터 아디다스 코리아를 이끌게 된 마커스 모렌트 대표가 참석해 아디다스와 이강인의 재계약을 축하했습니다. 마커스 모렌트 아디다스 코리아 대표는 "아디다스는 2013년부터 함께 해온 글로벌 파트너 이강인 선수와 새로운 계약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고 행복하다며 "감사의 의미로 오랜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이강인이 아디다스와 처음 계약하던 2013년의 F50 축구화를 특별한 선물로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강인은 "어렸을 때부터 아디다스 축구화를 많이 신었다. 처음 아디다스와 계약을 했을 때 어린 나이에 아디다스의 선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되게 기뻤고 친구들에게 자랑거리였다"며 "처음 신었던 축구화를 이렇게 다시 받을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것 같다"고 답했습니다. 아디다스는 지난 7월 2일 초경량 축구화 라인 F50 신제품 '래디언트 블레이즈'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스프린트프레임360 아웃솔이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라운드와 블레이드가 결합된 스터드는 민첩한 방향 전환과 스피드를 제공합니다. 정교한 볼 컨트롤을 위해 3D 텍스처 기술인 스프린트웹을 추가한 것도 특징입니다. 이강인은 F50와의 인연에 대해 "전 어렸을 때부터 축구화에 욕심이 많았다. 생일이나 기념일이면 가장 갖고 싶었던 게 축구화였고, 그때마다 가장 좋아했던 게 F50다. 디자인이 너무 예뻤고 신었을 때 너무 가벼워서 거의 아무것도 안 신은 느낌이라 선호했다"며 "이걸 신으면 축구를 잘 하게 되는 것 같아서 좋았다"고 회상했습니다. 신제품을 직접 신어본 소감도 전했습니다. 이강인은 "예전보다 업그레이드돼서 발이 편하다. 가볍고 뛸 때나 터치가 있을 때도 좋은 거 같다. 저는 공격적인 성향의 선수인데 이게 공격을 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다음 시즌을 준비하는데 F50를 신고 많은 골과 어시스트를 해서 팀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근 공개된 누나와 함께한 'YOU GOT THIS' 캠페인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했습니다. 촬영 소감을 묻자 그는 "가깝고 특별한 누나와 하니까 어색하지 않았다. 많은 광고 촬영을 해봤지만 혼자 하는 것보다 더 편했던 거 같다"며 "광고 촬영하면서 NG가 몇 번 나긴 했는데 그게 제 탓은 아니지 않을까 싶다. 카메라 감독님이 아실 것"이라고 말해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F50 신고 이강인과 풋살"..뜨거웠던 야외 '써머 챌린지' 8층 더 베이스 풋살장에서는 'F50 써머 챌린지' 야외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행사는 'FUN 챌린지 구장'부터 'SPEED 챌린지 구장', 1:1 풋볼 매치 'F50 콜로세움' 등으로 짜여져 소비자가 아디다스 신제품 F50를 신고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하는 체험형 이벤트로 운영됐습니다. 팬들은 결과에 따라 이강인 사인 제품, F50 축구화 등 단계별 기프트에 도전했습니다. 이강인은 팬들에 앞서 게스트들과 함께 준비된 챌린지들을 하나씩 체험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행사 게스트로는 축구 유튜브 채널 '이거해조 원희형'을 비롯해 메타코미디, 이스타티비의 크리에이터 들이 참석했습니다. 오후 3시를 넘어 체감온도가 37도에 육박하는 무더운 날씨였지만 이강인을 조금이라도 가까이서 보려는 팬들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이강인의 플레이를 직접 볼 수 있는 '5대 5 풋살 매치'였습니다. 이강인은 아디다스 퓨쳐 선수들과 한 조를 이뤘습니다. 최근 FC바르셀로나 유스팀에 동반 입단해 화제를 모은 이대한·이민국 쌍둥이도 스폐셜 게스트로 참여했습니다. 이강인 팀과 유튜버 팀 모두가 F50 신제품을 신고 전·후반 각각 10분씩 경기를 펼쳤습니다. 이강인은 전반에는 유소년팀, 후반에는 조끼를 입고 유튜브 팀에서 선수들과 호흡을 맞췄습니다. 경기는 예상외로 팽팽한 접전 끝에 유소년 팀의 5대3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팬들은 워밍업부터 경기 중에 나오는 번뜩이는 움직임까지 이강인의 모든 행동에 열광했습니다. 이대한·이민국 쌍둥이는 "우상인 이강인 선수와 함께 발을 맞춰 경기를 뛸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습니다. 슛돌이부터 챔스 우승·아시아 최초·월드컵...사람 이강인 이번 행사는 축구선수 이강인의 다양한 생각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을 돌아보며 "지난 시즌은 앞으로 이렇게 긴 시즌이 더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긴 시간이었다. 그런 시즌을 마치고 한국에서 가족과 지인, 팬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슛돌이'로 이름을 알린 이강인은 만 10세이던 2011년 스페인 발렌시아 CF 유스 입단을 시작으로 해외 축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발렌시아에서만 10년을 보내고 RCD 마요르카에서 2시즌을 거쳐 2023년 프랑스 명문 클럽 PSG(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했습니다. 2022년 8월 성인 국가대표팀에도 데뷔한 이강인은 현재 한국 대표팀 중원의 핵심이자 대체 불가능한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공을 잃지 않는 볼 간수 능력과 빠른 방향 전환을 통한 탈 압박, 순식간에 위협적인 찬스를 만들어내는 창의적인 플레이메이킹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습니다. 이강인은 지난해 PSG가 구단 역사상 최초 쿼더러플(리그1·FA컵·슈퍼컵·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달성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아시아 축구선수가 한 시즌 유럽 빅리그에서 공식 4관왕을 달성한 건 이강인이 처음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로는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꼽았습니다. 이강인은 "제가 경기를 뛰진 않았지만 경기를 준비하고 팀원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저한테는 가장 특별했다. 모든 선수가 꿈꾸는 무대"라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드리고 하루하루 발전한다면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목표가 있는지 묻는 말에는 "축구선수이자 사람 이강인으로서도 발전을 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고 앞으로도 할 생각"이라며 "축구선수로서 보여줄 시즌이 많이 남았다. 매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출전할 수 있다고 할 때 매 시즌 우승을 목표로 하면 더 좋은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1년 앞으로 다가온 2026 북중미 월드컵에 대한 얘기도 빠질 수 없었습니다. 이강인은 "개인적으로 가장 큰 목표로 대한민국 국가대표로서 월드컵 우승을 꿈꿔왔다. 그게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저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가 잘 준비해서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어느덧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한 이강인이지만 선수 외적인 부분에서는 평범한 20대 청년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강인은 "쉴 때 집에서 잘 안 나가는 편이다. 유튜브나 TV, 영화 등 분야를 따지지 않고 다양하게 많이 본다"며 "이거해조 원희형 같은 축구 관련 채널이나 넥슨이 진행하는 아이콘매치에 나오는 레전드 선수들도 많이 본다. 그 외에도 많은 채널을 즐긴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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