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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 어획량 감소...이마트, 대체재로 ‘날개오징어’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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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30, 2019, 06:06:00

내달 10일까지 ‘날개오징어 물회’ 팩당 8800원..골뱅이·가오리 회무침도 판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이마트가 본격적인 물회 시즌을 앞두고 가격이 오른 오징어 대신 상대적으로 저렴한 ‘날개오징어’로 만든 물회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내달 10일까지 ‘날개오징어 물회’(팩, 국산)를 8800원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팩에는 120g 내외의 날개오징어와 각종 채소, 물회 육수가 포함돼 있다.

 

‘날개오징어’는 보통 몸길이가 60~70cm에 달하며 큰 것은 체중 20kg, 체장 1m를 훌쩍 넘는 어종이다. 지방에서는 크기가 대포알만하다고 해 대포한치, 대포알오징어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에서는 동해안 연근해에서 주로 가을철과 겨울철에 잡힌다.

 

날개오징어의 두툼한 몸체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있어, 대부분 지역 횟집과 수산시장에서 소비되는 지역 소비성 강한 어종으로 알려져 있다. 국산이라는 장점에 비린내가 적고 살이 부드러워 물회뿐 아니라 소면처럼 비벼 먹을 수 있고, 가성비가 뛰어나 다양한 재료로 소비된다.

 

이마트가 날개오징어 물회 판매에 나서게 된 이유는 어획량 감소로 오징어 가격이 크게 상승했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지난 2월 발표한 ‘2018년 어업생산동향조사’에 따르면, 살오징어류가 지난해 어획량이 가장 많이 감소한 어류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살오징어류 생산량은 4만 6274톤으로 2017년 어획량 대비 46.8%가 감소했다. 오징어의 남획과 수온 변화에 따른 어종 감소로 어획량이 급감한 것이다. 특히 5년 전인 2014년과 비교했을 때는 71.7%나 감소했다.

 

한편, 이마트는 날개오징어 물회 외에 여름 무더위 입 맛을 돋우는 새콤달콤 별미인 ‘골뱅이 회무침’을 내달 3일까지 9800원에, ‘가오리 회무침’을 8800원에 판매한다.

 

김상민 이마트 수산 바이어는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철 무더위·장마 기간을 맞아 새콤달콤한 ‘날개오징어 물회’, ‘골뱅이 회무침’, ‘가오리 회무침’ 등의 별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쉽게 보지 못한 다양한 별미들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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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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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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