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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토스 가격, 티볼리보다 100만원 비싸...전장은 ‘동급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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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6, 2019, 10:06:41

판매가격 1930만원부터..동력성능은 티볼리보다 우위
동급 최대 수준 실내공간 확보..첨단 안전사양 기본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기아자동차가 오는 7월 출시하는 셀토스의 주요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했다. 동급 최대의 전장을 가진 셀토스는 체격은 크지만 경쟁차종 대비 약 100만원 가량 높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전국의 영업점을 통해 셀토스의 사전계약을 접수받는다고 26일 밝혔다. 판매 가격(1.6 가솔린 터보 기준)은 트림별로 1930만~2480만원에 책정될 예정이다. 확정된 가격은 다음달 정식 출시일에 공개된다.

 

소형 SUV 시장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쌍용차 티볼리와 비교하면 약 100만원 가량 비싼 수준이다. 1.5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티볼리의 가격(자동변속기)은 1838만~2355만원이다.

 

셀토스는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차체 길이는 동급 최대 수준이다. 셀토스의 차체 크기는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루프랙 미적용시 1600mm), 휠베이스 2630mm이다. 티볼리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150mm와 30mm씩 더 길다. 전고와 전폭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전장이 긴 셀토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트렁크 공간은 동급 최대인 498ℓ(VDA 기준)에 달하며,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한 2열에는 열선 시트 및 리클라이닝, 에어벤트, USB충전포트 등을 적용했다.

 

 

셀토스는 컴바이너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기아차 최초), 휴대폰 무선충전, 열선·통풍시트 등의 고객 선호사양을 갖춰 상품성을 확보했다. 특히 개성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사운드 무드램프는 6가지 테마모드 또는 8가지 단색 칼라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셀토스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 등 두 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주력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 1.6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낸다. 최대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kgf·m의 티볼리 1.5 가솔린 터보보다 소폭 앞서는 수치다.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 티볼리와 달리 셀토스에는 7단 DCT가 적용됐다. 가속시 응답성과 연비 향상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고객 선호에 따라 2륜/4륜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노우/머드/샌드 등 3가지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트랙션 모드도 갖췄다.

 

또 셀토스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선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도 전트림 기본 적용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하차보조 경고음 (SEA) 등 첨단 사양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셀토스는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소형 SUV”라며 “하반기 소형 SUV 시장의 기대주로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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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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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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