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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소식 12곳 8587가구...‘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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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18, 2019, 06:05:00

청약 12곳·견본주택 11곳·당첨자발표 13곳·계약 7곳서 진행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5월 넷째 주 청약물량은 전국 12곳 8587가구다. 견본주택은 11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13곳, 당첨자 계약은 7곳에서 진행된다. 경기를 비롯해 대구·부산 등 인기 지역에서 청약과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우선 20일 부산 비룡벨로스텔라 등 1곳 21일은 동탄 더샵 센텀폴리스(오피스텔) 와 센트럴오션힐 등 2곳에서 접수를 시작한다.

 

22일은 ▲과천자이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성남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양주신도시 중흥S-클래스 센텀시티 ▲인천 검단파라곤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오피스텔) 등 6곳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23일에는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동대구역 더샵 센터시티 ▲광안비치 올리브씨(오피스텔) 등 3곳에서 5월 넷째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 만한 단지로는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이 있다.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으로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상 29층, 39개 동, 총 53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일반분양 물량은 2329가구(전용면적 51~84㎡)다.

 

서울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고 분당-수서고속도로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강남 및 강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에 맞닿아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동원개발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3블록에 짓는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는 지하 2층~지상 24층, 5개동, 전용면적 84~101㎡, 총 345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서해선과 신안산선(예정)이 지나는 능곡역이 단지에서 가깝고 광역직행 버스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여건이 좋다. 또한 능곡지구 인프라와 영화관, 아울렛 등이 입점하는 대형상업시설(예정)을 누릴 수 있는 입지다. 

 

견본주택은 모두 24일 열리며 서울에서는 ▲신내역 힐데스하임 참좋은 등 1곳에서 오픈된다. 경기는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등 1곳에서 세종시에서는 ▲세종자이e편한세상(공공분양) ▲세종 더휴 예미지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센트럴 등 3곳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그 외의 지방에서는 ▲대구역 경남 센트로팰리스(아파트·오피스텔) ▲광주 화정 아이파크(아파트·오피스텔) ▲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아파트·오피스텔) 등 6곳이 견본주택을 열어 수요자들을 찾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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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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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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