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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할리스커피, ‘미니라운드케익’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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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3, 2019, 16:05:37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할리스커피, ‘미니라운드케익’ 출시=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니라운드케익’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블루베리 마스카포네 라운드’, ‘단호박 치즈 라운드’, ‘딸기 바닐라 라운드’ 등 총 3종류다.

 

가격은 ‘블루베리’와 ‘딸기’가 6900원, ‘단호박’이 7200원이다. 또,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해당 케익과 ‘뉴더블초코 라운드’, ‘베리치즈 라운드’ 구매 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 증정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단, 5일까지 할리스커피 멤버십 회원에 가입한 고객이 행사 대상이다. 

 

뚜레쥬르, ‘꽃 테마’ 패키지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 5월 맞아 감사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꽃’을 테마로 한 화려한 색감의 제품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핑크 플라워 스트로베리 케이크’는 연한 핑크색 케이크 위에 화사한 꽃 장식을 포인트로 얹었다. 이밖에 ‘감사의 카라멜 초코케이크’와 ‘정성가득 선물세트’, ‘꽃을 담은 선물세트’ 등이 준비됐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예약·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달 14일까지 케이크를 비롯한 일부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카페베네, ‘패밀리세트’ 출시= 커피프랜차이즈 전문점 카페베네가 ‘패밀리세트’를 선보인다. 빙수와 음료 2잔, 쿠키와 마니마니 MD상품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2만 4000원으로, 5월 한 달 동안 5000원 할인 된 1만 9900원에 판매된다. 

 

빙수는 ‘그린티빙수’와 ‘스윗망고빙수’ 중 선택 가능하며, 음료는 ‘아메리카노(핫/아이스)’와 ‘청포도포도에이드’ 2잔으로 제공한다. ‘촉촉크림치즈쿠키’나 ‘진한초코청크쿠키’ 중 취향에 따라 골라 곁들일 수 있으며, 캐릭터 ‘마니마니’와 협업으로 ‘리유저블컵’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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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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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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