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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병태 쌍용차 신임 사장, 취임 첫 행보는 임직원과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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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19, 17:04:24

취임식 직후 평택공장 찾아 현장직원 격려..팀장급 간담회도 열어
“소통하는 조직 만들어 작지만 강한 회사 만들 것”..유대감 강조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예병태 쌍용자동차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 첫 행보로 임직원과의 소통에 나섰다. 예 사장은 취임식 직후 생산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사업장별 CEO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스킨십 행보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쌍용차는 예 사장이 지난 1일 평택공장에서 열린 취임식 후 곧바로 생산현장을 방문해 현장직원들을 격려했다고 9일 밝혔다. 다음날에는 팀장급 대상 CEO 간담회와 과·차장급, 현장감독자 등 직급별 CEO 간담회가 이어졌다.

 

 

예 사장은 임직원의 애로사항과 고민들을 직접 청취하고 ‘작지만 강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신임 사장으로서의 포부와 경영철학을 공유했다. 특히 소통하는 조직을 위해 팀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리더로서의 자질과 책임의식, 회사와의 유대감 등을 강조했다.

 

예 사장은 “우리가 가진 독특한 강점을 살려 고객의 니즈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다면 어려움 속에서도 충분히 발전할 수 있다”며 “티볼리를 통해 기업이미지가 변화하기 시작한 만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야 할 때”라고 당부했다.

 

열린 자세로 구성원들과 적극 소통할 뜻을 밝힌 예 사장은 꾸준히 임직원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쌍용차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안들을 함께 찾고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물리적인 거리로 인해 만남이 어려운 창원공장 직원들은 물론, 올해 신규입사자들과도 CEO 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직원들과의 허심탄회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회사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방안들을 함께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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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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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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