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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롯데렌탈, ‘Car Life 서비스’ MOU...차량 공유 서비스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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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7, 2019, 11:03:08

렌터카에 커넥티드카 플랫폼 공급..플랫폼에 사업 노하우 결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가 플랫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렌터카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발판으로 차량 공유 서비스 등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도 개발한다.

 

KT와 롯데렌탈은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활용한 ‘Car Life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커넥티드카는 사물인터넷(IoT)이 자동차에 접목된 개념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차량을 뜻한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으로 KT의 국내 최초 커넥티드카 전용 플랫폼 ‘GiGA Drive’와 아시아 최대 렌터카 사업자인 롯데렌탈의 사업 노하우를 결합한 새로운 Car Life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와 롯데렌탈은 우선 1단계 사업으로 커넥티드카 전용 단말과 플랫폼을 개발한다. KT는 “차량 운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새로운 Car Life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예컨데 커넥티드가 플랫폼으로 운전자의 운전습관 정보를 수집한 뒤 이를 점수화해 렌터카 이용료를 할인해주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다. 카셰어링과 같은 공유경제 모빌리티 서비스와도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올레tv와 지니뮤직 등 KT의 미디어 사업을 활용해 차량에서 각종 주행 정보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요소를 제공하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IVI·In-Vehicle Infotainment)’와 차량 연계 서비스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KT와 롯데렌탈은 “새로운 서비스가 롯데렌터카 이용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IoT 중심 단순 관제 서비스 위주였던 차량 렌털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 사장은 “아시아 렌터카 1위 기업인 롯데렌탈과 협력하여 다양한 형태의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를 채워나가겠다”며 “KT의 5G 네트워크 플랫폼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커넥트디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혔다.

 

이훈기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기존 장기렌터카를 뛰어넘는 신개념 Car Lif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1위 통신기업인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소유에서 사용과 공유로 변화하는 차량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Car Life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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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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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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