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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크, AI 기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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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19, 14:03:28

고객 소비 패턴 분석해 개인별 특화 적금 추천..앱 내에서 예상 이자 금액 등 확인 가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AI 기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핀크(Finnq)가 이용자의 소비 습관에 맞는 적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핀크(대표이사 민응준)는 지출 데이터 등 고객의 금융 정보 기반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적금 상품 가입 때 우대 금리 확인이 어렵고 가입 절차가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단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기본 정보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금융 상품 큐레이션을 지향한다.

 

핀크 고객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가입 때 등록한 통신사 정보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로 누적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특정 통신사 전용 상품 ▲여행 ▲자동차 ▲육아 ▲습관저금 등 자신에게 특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적금 상품은 현재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상품과 제1금융권에서 판매 중인 350여개의 상품들이다. 핀크는 이들 상품의 상세 정보를 분석한 후, 해당 기간 가입률이 높고 주요 금융·재테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추천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천 받은 적금 상품은 앱 이탈 없이 핀크 내에서 상세정보 확인과 연동이 가능하다. 상품의 기본 정보와 만기 때 예상 이자 금액 등 고객들이 관심 있어 하는 정보들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제공되며, 가입을 원할 경우 해당 금융사로 바로 연결된다.

 

현재 제공되는 맞춤형 적금 추천은 파일럿 버전으로, 일부 서비스가 실험적으로 제공된다. 향후 서비스 반응도에 따라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별, 연령별, 지역별, 수입·지출, 소비 패턴 등 개인의 경제 활동 전반을 고려한 ‘생활 밀착형 금융 추천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민응준 핀크 대표는 “핀크의 ‘고객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단순 상품 추천이 아닌 고객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두루 겸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금융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 친화적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의 주요 분석 자료가 되는 고객 소비 패턴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를 통해 도출된다. ‘AI핀고’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데이터를 통해 이용자의 수입과 지출 현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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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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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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