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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1664 블랑’ 누적판매 1억병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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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7, 2019, 14:03:10

2018년 판매실적 2017년 比 54% 성장..채널 확대와 소비자 접점 마케팅이 비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하이트진로의 ‘1664블랑’이 출시 이후부터 올해까지 매년 평균 300%이상씩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엔 2017년보다 54% 성장했다. 특히 밀맥주 특유의 과일 향과 시원한 맛으로 인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664블랑’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지금까지 팔린 캔·병 상품 등의 용량을 330ml 병으로 환산했을 때 나온 결과다.

 

같은 기준으로 1664블랑은 2018년 6000만병 판매됐다. 2017년보다 54% 성장한 수치다. 2016년엔 생맥주를 출시해 프렌치다이닝·펍 등으로 판매 채널을 넓혔다. 하이트진로는 블랑의 판매량이 각 채널에서 고르게 성장해왔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TV광고와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선호도를 더욱 확대했다고 분석했다. 또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품목을 다양화하는 등 공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1664블랑은 2013년 국내 판매를 시작해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며 6년간 평균 300% 이상 성장해왔다. 2017년에는 본국인 프랑스를 제치며 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에 따라 2016년 생맥주 판매를 시작해 호프집 등 유흥용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 크로넨버그1664 라거를 본격 출시했다.

 

1664블랑의 인기 비결은 맥주 특유의 청량감과 풍부한 과일 향으로 달콤하게 마무리되는 맛 때문이다. 코발트블루계열의 패키지가 청량한 맛과 어우러져 오감을 자극한다는 평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1664블랑은 프랑스 1위 밀맥주 브랜드답게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해가고 있다”며 “1664블랑의 인기와 더불어 라거 또한 반응이 좋아 판매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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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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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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