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월급같은 보험’..The따뜻한 한화생명 정기보험 출시

URL복사

Monday, June 02, 2014, 11:06:41

30세 가입..1만원대 월보험료로 사망보장 최대 2억4000만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한화생명은 저렴한 보험료로 사망보장을 극대화한 월지급형 정기보험인 ‘The따뜻한 한화생명 정기보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보험료 부담으로 종신보험 가입을 망설였던 소비자들이 부족한 보장자산을 채우는데 최적의 상품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

 

‘The따뜻한 한화생명 정기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갱신형(15년 주기)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 초기 저렴한 보험료로 최대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30세 남성이 가입하면 월 19000원으로, 재해사망시 보험금이 24000만원(일반사망 12000만원)에 달한다.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지만, 50% 이상 장해시에는 갱신기간 동안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두번째 특징은 사망시 월급처럼 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이라는 점이다. 가입금액 1억 기준으로, 일반사망 시 100만원씩 10년간, 재해사망시에는 2배인 200만원을 10년간 매달 지급한다. 목돈이 필요하다면, 일시금으로 받는 것도 선택 가능하다.

 

고액의 사망보장과 동시에 가입금액별 고액할인 혜택도 있다. 가입금액 1억 이상이면 할인되며, 5억 이상 가입하면 최대 5%까지 매월 보험료가 할인된다.

 

‘The따뜻한 한화생명 정기보험은 다양한 특약으로 부족한 보장을 채울 수도 있다. 암진단, 암간호, 성인병진단 특약으로 주요 성인질환에 대한 치료자금 확보가 가능하며, 병원비의 최대 90%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실손의료특약 등 15개의 다양한 특약을 부가할 수 있다.

 

김운환 한화생명 상품개발실장은 “‘The따뜻한 한화생명 정기보험은 실속있는 보험료로 고액의 보장자산을 마련하기에 최적의 상품이라며 가장의 공백으로 발생하는 유가족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장자산을 추가로 확보하는데 유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The따뜻한 한화생명 정기보험의 최저가입기준은 월 보험료 15000원 이상, 가입금액 1000만원 이상이며, 가입연령은 만 20~60세다. 납입보험료가 만기에 환급되지 않는 순수보장형50%를 돌려받을 수 있는 ‘50%환급형을 선택할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