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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부서장급 인사 80% 교체...조직 대폭 물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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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0, 2019, 15:01:31

부국장·팀장 30명 국·실장 신규 승진발령...세대교체·전문성 중심 배치·여성인재 발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금융감독원이 부서장이 80%를 교체하는 등 조직을 대폭 물갈이했다.

 

금감원은 작년 5월 윤석헌 원장 취임 이후 처음으로 능력과 성과가 우수한 부국장·팀장 30명을 국·실장(급)으로 신규 승진발령하고, 부서장의 80%를 교체하는 등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인사의 특징에 대해 “세대교체와 유능한 인재의 과감한 발탁을 통해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문성 중심의 적재적소 배치로 금융감독 역량을 강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1966년∼1968년생 부국장·팀장(22명)을 중심으로 승진인사를 진행해 세대교체를 추진하되, 역량과 리더십을 인정받은 경우 연령에 관계없이 과감히 중용했다. 또한, 승진자(30명) 중 12명은 본부 주요부서의 국·실장에 발탁했다.

 

전문성 중심의 배치를 위해 그간 관행적으로 이뤄진 권역 간 교차배치를 최소화하고, 해당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최적임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이밖에 업무능력과 리더십 있는 여성인재 2명을 발탁해 남성 위주의 인력구조 개선도 병행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나머지 팀장·팀원 인사를 내달 2월 중순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인사문화를 지속적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부서장급 인사

 

◇ 승진

 

<국·실장> ▶인재교육원 실장 박선희 ▶비서실장 강선남 ▶법무실 국장 장진택 ▶연금금융실장 박학순 ▶금융그룹감독실장 이영로 ▶핀테크지원실장 장경운 ▶금융감독연구센터 국장 정신동 ▶신용감독국장 조성민 ▶은행리스크업무실장 김성우 ▶여신금융감독국장 이상민 ▶상호금융감독실장 이희준 ▶저축은행검사국장 박상춘 ▶여신금융검사국장 황남준 ▶자산운용감독국장 이경식 ▶금융투자검사국장 황성윤 ▶공시심사실장 박봉호 ▶자본시장조사국장 김영철 ▶회계관리국장 최상 ▶회계기획감리실장 김정흠 ▶보험리스크제도실장 박진해 ▶분쟁조정2국장 김상대 ▶불법금융대응단 국장 김철웅 ▶인천지원장 원일연 ▶경남지원장 안병규 ▶제주지원장 도종택 ▶전북지원장 김용실 ▶충북지원장 이용관 ▶강릉지원장 서창석 ▶뉴욕사무소장 유창민 ▶런던사무소장 이주현 ▶북경사무소장 김재경

 

◇ 전보

 

<국·실장> ▶기획조정국장 김종민 ▶총무국장 서정호 ▶인적자원개발실장 김태성 ▶제재심의국장 이재용 ▶국제협력국장 온영식 ▶은행감독국장 이준수 ▶일반은행검사국장 이근우 ▶특수은행검사국장 권창우 ▶저축은행감독국장 김영주 ▶상호금융검사국장 엄주동 ▶자산운용검사국장 서규영 ▶기업공시국장 이관재 ▶조사기획국장 김충우 ▶회계심사국장 장석일 ▶회계조사국장 정규성 ▶보험감리국장 강한구 ▶생명보험검사국장 박상욱 ▶손해보험검사국장 박성기 ▶보험영업검사실장 김소연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장 오홍주 ▶금융교육국장 정영석 ▶감사실 국장 홍길 ▶감찰실 국장 이진석 ▶대구경북지원장 김윤진 ▶광주전남지원장 박종수 ▶대전충남지원장 김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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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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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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