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소비자 만족을 높이고자 과감히 증량을 결정했습니다"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3종을 가격변동 없이 10% 증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오!그래놀라 과일’과 ‘오!그래놀라 야채’는 1월 생산분부터 기존 300g 규격이 330g으로, 180g 규격은 200g으로 양이 늘어난다. ‘오!그래놀라 검은콩’은 기존330g, 198g 규격을 각각 363g, 220g으로 각각 늘린다.

이번 증량은 오리온이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온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양은 늘리고 포장재는 줄이자는 것이 해당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제과에 이어 간편대용식에서도 ‘착한 포장’을 이어가는 셈"이라고 말했다.
오리온은 '오!그래놀라'가 국산 쌀·콩·딸기·사과 등을 사용해 원재료의 원가가 높은 제품이지만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를 위해 과감히 증량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증량으로 연간 60톤 가량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추가로 제공되며, 이는 약 20억 원 이상의 가치에 해당된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특히 지난 2014년부터 가격을 동결하면서 초코파이, 포카칩, 리얼브라우니, 오!그래놀라 등 총 14개 제품의 양을 순차적으로 늘려오고 있다.
이번에 증량이 결정된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자연원물을 활용한 제품이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 농산물 등 원물을 그대로 가공해 만들었다.
오리온 관계자는 "요거트나 우유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일본·미국 등 선진국에서 그래놀라가 식사를 대신하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제품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