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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헌 사장 "매각돼도 고용불안정 우려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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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May 10, 2014, 21:05:35

LIG손해보험 노조 17일 서울역 대규모집회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김병헌 LIG손해보험 사장은 현재 진행 중인 회사 매각과 관련, 노조가 가장 우려하는 '고용불안정'에 대해선 문제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김 사장의 이러한 발언은 노조의 고용불안정에 대한 의심을 불식시키기 위한 것이다.


LIG손보 노조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매각작업에 직원의 참여를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그동안 노조는 LIG그룹의 밀실매각과 현재 거론되고 있는 인수적격 후보사에 대한 불만을 표했다. 임직원 고용불안정이 가장 큰 이유다.


김 사장은 9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보험학회 50주년 행사에서 "현재 꾸준한 영업실적으로 흑자를 내고 있는 상황이고 우량기업으로써 좋은 조건으로 인수되고 따라서 고용불안정을 염려하기엔 시기상조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또한 김 사장은 "노조가 우려하는 점은 이해하나 현재 시기상 국민적 정서가 침체돼 있고, 시국이 안좋은 만큼 이번 집회를 하는 것은 좋을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노조가 이번 집회를 취소하거나 시기를 미루도록 적극 설득할 계획이다. 하지만 노조의 뜻이 워낙 강경해 회사측의 의견을 얼마나 수렴해줄지는 예측이 안 되는 상황. 이번 집회는 오는 19일 예정된 골드만삭스 주관 LIG손보 매각 본입찰을 앞두고 행동에 나선 것이기 때문이다.


집회에는 노조 조합원 2100명 중 2000명 이상이 집회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돼 회사 전 직원이 3200여명인 것을 고려하면 60%가 넘는다. 이와 관련, 김 사장은 "임직원의 참여가 관건으로 노조의 입장과 생각에 동의해 같이 참여하면 일이 커질 수 있어 가장 우려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예비 입찰에 참여했던 후보 중 LIG손보측에 좋은 인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김 사장은 "직원들의 반응은 같은 손해보험사가 있는 롯데그룹보다 생명보험사가 있는 KB금융그룹에  더 긍정적인 반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오는 19일 골드만삭스 주관 LIG손보 매각 본입찰이 이뤄질 예정이다. 현재 예비입찰에 참여했던 후보에는 KB금융그룹, 동양생명, 롯데그룹과 중국 민간기업인 푸싱그룹, MBK파트너스, 자베스 파트너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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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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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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